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예보] 2020년 02월 25일 화요일 17시 기상청 발표

반응형

2020년 2월 25일 17시 발표된 날씨예보17입니다.


먼저 우리나라 주변 비구름대 이동 경향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일 중 영향을 주었던 비구름대 본체들은 점차 동쪽으로 물러나면서 지금 서울, 경기도를 비롯한 서쪽 지방부터 강수가 그치는 그런 형태를 보이고 있고요.

이게 저기압이 동쪽으로 빠져나감과 동시에 동해안 지방을 중심으로 아직까지 비구름대가 조금 더 잘 발달하는 그런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름 위성 사진을 보면서 좀 자세한 상황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대기상층으로 이와같은 건조한 공기 영역들이 들이차기 시작을 하면서 저 비구름대들을 몰아내고 있는데요. 저 건조한 공기가 우리나라 대기하부로는 하강기류를 형성시키면서 우리나라 북서쪽으로 지상 하부에 고기압을 만들어내기 시작을 했습니다. 때문에 이 북쪽으로 부터 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내려오는 건조한 공기가 우리나라 북서쪽으로 부터 비구름대들을 말리는 그런 형태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미처 빠져나가지 못한 저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들어오는 이 동풍류의 영향을 받는 동쪽 지방을 중심으로는 여전히 비구름대가 두텁게 남아 있는 그런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오늘 나가있는 동네 예보를 조금 더 살펴보시면요.


지금 현재 서쪽지방 일부 서해안과 우리나라 서울, 경기도엔 지금 비가 그쳐 있는 상태인데 오늘 밤 자정 전이 되면 충청도, 전라도 그리고 우리나라 경기도 그리고 강원영서까지 비가 모두 그칠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남아 있는 지역은 강원영동지방과 경상도 쪽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일단 서쪽지방 우리나라 강원영서나 충청도, 전라도 지방 중심으로는 오늘 추가적으로 5mm 비가 조금 더 내릴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특히 기온이 낮은 강원영서 일부 지역에 눈이 1~5cm 가량 더 추가적으로 내릴 것으로 예상이 되니까 참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저기압이 우리나라 동쪽으로 빠져나감과 동시에 내일 오전까지는 계속해서 이러한 동풍류의 영향을 받으면서 우리나라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기압이 점차 동쪽으로 물러남에 따라 비구름대, 즉 동풍류는 약화되면서 비구름대는 전체가 약화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다만 내일 밤이 되면 우리나라 북쪽으로부터 이와같은 고기압이 좀 더 발달하기 시작을 하면 서 우리나라 북동쪽으로부터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내려앉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때문에 동해상에서 만들어진 해기차에 의한 눈구름대들이 우리나라 동해안 쪽으로 영향을 주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 이 때문에 내일 오전 새벽까지는 저기압에 의한 동풍류에 의해서 강수가 이어지다가 중간에 일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지만 이후에 점차 후반부터 내려앉는 차고 건조한 공기 영향으로 내일 후반부터는 다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나가있는 동네예보를 조금 더 살펴 보시면요. 이러한 동풍류가 내일 새벽까지는 저기압에 의해서 수반되는 동풍 그리고 내일 오후에는 이 북동쪽부터 발달하는 고기압 의한 북동풍 영향을 받기 시작하면서 전체적인 강수 지속기간은 굉장히 길어집니다.


이 영향이 내일모레 새벽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때문에 내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는 강수 지속시간이 길어지면서 강수량은 약 10~40mm, 눈으로 따지면 5~30cm 좀 더 많은 눈이 추가적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고요. 그 밖에 강원동해안과 그리고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는 내일 후반에 이어지는 이런 차가운 공기에 영향받기 시작하면서 약 1~5cm 가량에 눈이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일 오전까지 비가 내리다 해안쪽을 중심으로 내일 밤부터 눈이 예상이 되니까요. 이 내용에 대해서도 조금 주의를 하셔서 교통안전에 주의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굉장히 비가 복잡하고 눈이 내리는 시기가 굉장히 다양해지면서 우리가 날씨에 대해서 좀 대응하기 힘든 기간이 내일부터 모레 새벽까지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니까요.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기상청날씨예보 우진규 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