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전국 아파트 시장, 2023년 11월 4주 매매 및 전세 동향 소식

반응형

2023년 11월 4주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분석해보면, 매매가격은 0.01% 하락했으나 전세가격은 0.0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매매,전세 가격지수 변동률


전국 아파트 가격 동향 분석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2023년 11월 4주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분석해보면, 매매가격은 0.01% 하락하였다. 이는 지난주 대비 약간의 하락세를 보였음을 의미한다. 전체적인 아파트 가격 동향을 살펴보면, 이번 주간 아파트 가격의 하락은 지난 몇 주 동안의 상승세를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 이러한 변동은 부동산 시장의 다양한 요인, 예를 들어 경제 상황, 금리, 정부의 부동산 정책 등에 의해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세가격은 0.08% 상승하였다. 이는 전세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을 반영한 것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전세가격은 계속 상승하였다. 이러한 전세가격의 상승세는 전세 시장의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주간아파트가격동향 (20231127기준).hwp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

전국적으로 보면,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하락 전환되었다. 특히 수도권은 하락 전환되었으며, 서울은 보합 전환, 지방은 하락 전환되었다. 이는 수도권의 아파트 가격이 고점을 찍고 하락세로 전환하였음을 보여준다.

 

▲ 시도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

 

시도별로는 대전, 강원, 충남은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였다. 이는 이러한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반면에 서울, 경기, 전북은 아파트 가격이 보합을 유지하였다. 부산, 인천, 제주 등의 지역은 아파트 가격이 하락하였는데, 이는 이러한 지역의 부동산 시장에 약간의 불안정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주간 아파트 전세가격 동향

전세가격의 경우, 전국적으로 상승폭이 축소되었다. 수도권과 서울은 상승폭이 축소되었으나, 지방은 상승폭이 유지되었다. 이는 전세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을 반영한 것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전세가격은 계속 상승하였다.

 

▲ 시도별 아파트 전세가격지수 변동률

 

시도별로는 대전, 세종, 서울, 경기, 충북, 강원 등은 전세가격이 상승하였다. 이는 이러한 지역의 전세 시장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반면에 인천은 전세가격이 보합을 유지하였다. 이는 인천의 전세 시장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대구, 부산, 전남 등의 지역은 전세가격이 하락하였는데, 이는 이러한 지역의 전세 시장에 약간의 불안정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 아파트 가격 전망

향후 아파트 가격 전망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좌우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파트 가격은 경제 상황, 금리,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요인들을 고려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 주간 아파트 매매․전세가격지수 변동률 그래프

 

 

※ 주간아파트가격동향에 대한 세부자료는 한국부동산원 부동산통계정보시스템 R-ONE( www.r-one.co.kr ) 또는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정보 앱(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쉬운설치방법 : “구글 Play스토어” 또는 “Apple 앱스토어” 에서 “한국부동산원” 검색 후 설치

 

주간아파트가격동향 (20231127기준).hwp

 

출처 : 한국부동산원

 

 

전국 아파트 시장, 2023년 11월 3주 매매 및 전세 동향 소식

전국 아파트 매매·전세가격 동향, 보합 전환 [전국] 매매·전세가격 보합 전환 [수도권] 매매·전세가격 상승폭 축소 [지방] 매매가격 하락 전환 1. 전국 아파트 매매가, 11월 3주 보합 전환 한국부

webdraw.tistory.com

 

▲ 2023년 11월 4주 주간 아파트 가격동향 유튜브 숏츠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