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울산 나사방사제등대, 2024년 1월 이달의 등대 선정

반응형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위치한 나사방사제등대가 2024년 1월 이달의 등대로 선정되었다. 이 등대는 지중해풍의 아름다운 외관과 주변의 육각 모래 해변, 담장벽화마을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2024년 1월 이달의 등대 나사방사제등대 포스터


나사방사제등대, 지중해풍의 아름다운 외관 자랑

해양수산부는 2024년 1월 ‘이달의 등대’로는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있는 ‘나사방사제등대’를 선정하였다.

2013년 10월 첫 불을 밝힌 나사방사제등대는 방사제가 해안선에서 약 100m 정도 돌출된 점을 감안하여 이 지역을 항해하는 선박의 안전을 위해 설치되었다. 흰색의 등대 건물과 어우러지는 파란색의 꼭대기와 출입문은 지중해 건축물과 유사하여 아름다운 등대와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이색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육각 모래 해변과 담장벽화마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이 등대 바로 옆에 있는 나사해변은 방파제가 둘러싸고 있어 거센 파도와 바람의 영향이 거의 없어 아늑하고 고요하며, 특히 해변의 육각 모래는 몸에 잘 엉겨붙지 않고 털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사해변의 주변에는 담장벽화마을과 카페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도 경험할 수 있으며, 특히 인근 해역에서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이달의 등대 여행객 대상 이벤트 진행

한편, 해양수산부는 이달의 등대를 방문하거나 여행 후기를 작성한 여행자 중 일부를 연말에 선정하여 예쁜 등대 기념품과 50만 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참여방법 등은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의 ‘등대와 바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등대 주변 관광정보는 울산시 울주군 관광누리집에 소개되어 있다.

 

 

출처 : 해양수산부

 

 

2023년 12월 이달의 등대, 울산시 동구 ‘슬도등대’ 선정

울산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슬도등대는 1958년 5월 첫 불을 밝힌 등대로, 거센 파도가 바위에 부딪힐 때 거문고 소리가 난다고 하여 슬도라고 불립니다. 슬도등대에서는 일출과 일몰을 모두 감상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