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예보] 2023년 02월 18일 토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반응형
▲ [날씨예보] 2023년 02월 18일 토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와 남부지방에 내리던 비는 오전까지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낮부터 다시 비가 시작되겠고요. 늦은 오후부터는 중부지방에도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중부지방과 경남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킬로미터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요. 오늘 늦은 오후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면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전 2도, 부산 8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 9도, 부산 13도로 평년 기온보다 3~5도 정도 높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남해상과 경상도 동쪽 지역으로 약한 강수대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는 일본 남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따뜻하고 습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약한 강수대가 형성되었습니다. 이 비는 오전까지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서쪽에서 접근하는 저기압에 의해 찬 공기가 우리나라로 유입되며 낮부터 제주도와 남부지방부터 다시 비가 시작되어 늦은 오후에는 강원내륙 및 충청권에, 늦은 밤부터는 수도권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요. 내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의 예상 적설입니다. 강원북부내륙과 강원산지에는 1~5cm의 눈이 쌓이겠고요. 강원중.북부산지에는 많게는 7cm 이상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강원중.남부내륙과 경북북동산지에는 1cm 내외의 눈이 쌓이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와 전라권 및 경남권에는 5~20mm, 중부지방 및 경북권에는 5mm 내외, 강원동해안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중부지방과 경남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요.

오늘 늦은 오후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면서 도로 살얼음이 생기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출처 : 기상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