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극한 환경 속에서 드러난 현대팀의 위상, 2024 스웨덴 랠리 2연속 우승

반응형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스웨덴 랠리에서 2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드라이버 부문 1위 및 제조사 공동 선두에 올랐습니다. 에사페카 라피 선수는 안정적인 주행으로 시즌 첫 우승을 달성했으며, 현대팀은 올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습니다.

 

0123
▲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2024 WRC 스웨덴 랠리 우승


극한 환경 속에서 드러난 현대팀의 위상

2024 WRC 스웨덴 랠리는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혹독한 환경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현대 월드랠리팀은 뛰어난 주행 실력과 차량 성능을 보여주며 2연속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압도적인 주행으로 시즌 첫 우승을 거둔 에사페카 라피 선수

i20 N Rally1 하이브리드를 운전한 에사페카 라피 선수는 경기 내내 상위권을 유지하며 압도적인 주행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극한의 환경 속에서 다른 선수들이 고전하는 동안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바탕으로 선두를 지키며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번 우승은 라피 선수가 현대팀 소속으로 달성한 첫 우승으로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제조사 부문 공동 선두 점령, 올 시즌 기대감 고조

현대팀은 라피 선수의 우승과 함께 티에리 누빌 선수의 4위 기록으로 총 42점을 획득하며 드라이버 부문 1위 및 제조사 공동 선두에 올랐습니다. 이는 현대팀이 올 시즌 WRC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임을 확인시켜주는 결과입니다.


N 브랜드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희소식, "마지막까지 우승 동력 유지"

현대자동차 N 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WRC 개막전인 몬테카를로 랠리에 이어 스웨덴 랠리에서도 우승을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WRC는 국제자동차연맹(FIA, Fe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이 주관하는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로, 다양한 환경 조건 속에서 (비)포장도로, 눈길 등을 가리지 않고 달리는 혹독한 레이스로 유명합니다.


N 브랜드 가치 증명과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즐거움 선사

현대자동차는 WRC 2024 시즌을 통해 N 브랜드의 가치를 증명하고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현대팀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더 많은 우승을 차지하고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2024 WRC 시즌, 앞으로의 전망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은 2연속 우승으로 올 시즌 최강 우승 후보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치러질 11개 라운드에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현대팀은 꾸준한 노력과 발전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최종 우승을 차지해야 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2024 WRC 첫 레이스서 티에리 누빌 우승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의 티에리 누빌이 2024 WRC 첫 라운드인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는 이번 우승으로 WRC 제조사 부문 우승 도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현대차, 2024 WRC 첫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