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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리콜] 테슬라·기아·현대 등 자발적 시정조치 총 6개사 19개 차종 54792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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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기아, 현대 등 6개사 19개 차종 54,792대가 리콜 대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나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고, 안전 운전을 위해 시정 조치를 받으세요.

 

테슬라, 기아, 현대 등 6개사 19개 차종 5만대 리콜

국토교통부는 테슬라코리아(유), 기아㈜, 현대자동차㈜, ㈜GS글로벌,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범한자동차㈜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19개 차종 54,792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 및 시정 내용

테슬라

모델3, 모델Y, 모델S, 모델X 등 4개 차종 51,785대 (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 부적합) 모델X, 모델S 등 2개 차종 852대 (후방카메라 소프트웨어 오류)

 

▲ 테슬라코리아(유) 모델3 등
▲ 테슬라코리아(유) 모델X 등

 

기아

EV6 366대 (뒷바퀴 동력전달장치 제조불량) 니로 EV 92대 (앞바퀴 동력전달장치 제조불량)

 

▲ 기아㈜ EV6
▲ 기아㈜ 니로EV

 

현대

아이오닉5, 코나 일렉트릭, 팰리세이드 등 3개 차종 641대 (뒷바퀴 동력전달장치 제조불량)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GS글로벌 BYD

NEW BYD eBus-12, eTM4 등 5개 차종 606대 (승차장치 규격 부족)

 

▲ ㈜GS글로벌 NEW BYD eBus-12

 

포드

네비게이터 350대 (후방카메라 내구성 부족)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네비게이터

 

범한자동차㈜ 황해

E-SKY11, E-K4 등 2개 차종 100대 (승차장치 규격 부족)

 

▲ 범한자동차㈜ E-SKY11

 

리콜 대상 확인 방법

내 차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 문의처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리콜 대상 차량은 무상으로 시정조치가 이루어지며, 제조사 또는 수입사가 직접 연락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 www.car.go.kr, 080-357-2500]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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