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차, 2024 WRC 첫 레이스서 티에리 누빌 우승

반응형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의 티에리 누빌이 2024 WRC 첫 라운드인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는 이번 우승으로 WRC 제조사 부문 우승 도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 2024 WRC 첫 레이스서 티에리 누빌 우승


현대차, 2024 WRC 첫 레이스서 티에리 누빌 우승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의 티에리 누빌이 2024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첫 라운드인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는 29일(월), 티에리 누빌이 25일부터 28일까지 프랑스 몬테카를로에서 열린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티에리 누빌은 이번 우승으로 WRC 개인 통산 20번째 우승을 기록했다. 또한, 현대차는 2020년 티에리 누빌의 우승에 이어 2년 연속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몬테카를로 랠리는 WRC 시즌 첫 라운드로, 눈길, 빙판길과 아스팔트 노면이 반복되는 악명 높은 코스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다양한 환경 조건에 최적화된 운영 전략을 유연하게 구사하는 것이 승패의 핵심으로 작용한다.

티에리 누빌은 이번 랠리에서 경기 중반부터 1위를 유지하며 우승을 달성했다. 특히, 그는 다양한 코스에서의 풍부한 주행 경험을 바탕으로 맹렬한 질주를 펼치며 경쟁자들을 따돌렸다.

한편, 현대차의 다른 선수들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오트 타낙은 4위, 안드레아스 미켈센은 6위에 올랐다.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틸바텐베르크 상무는 "2024년 WRC 시즌 첫 경기를 우승으로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해 남은 경기에서도 N브랜드 및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계속해서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현대자동차

 

 

‘2023 WRC 이탈리아’ 시즌 여섯 번째 대회에서 현대 1위 차지

현대자동차가 WRC 이탈리아 랠리에서 올해 첫 승을 신고했다. 현대자동차는 6월 1일(목)부터 4일(일, 현지 시각)까지 이탈리아 사르데냐 (Sardegna)에서 열린 ‘2023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