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4년형 엑시언트 프로 출시…편의성·안전성·승차감 강화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2024년형 대형 트럭 엑시언트 프로를 출시했다. 엑시언트 프로는 독일 프리미엄 시트와 전축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승차감을 향상시켰으며, 신규 사양을 탑재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방청과 내구성도 개선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 2024년형 엑시언트 프로


승차감 향상

현대자동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에 독일 이스리(ISRI)의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를 선택사양으로 운영하고, 카고 6X4와 트랙터 모델에 전축 에어 서스펜션을 추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감을 확보했다.

이스리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는 운전 피로도를 낮춰주고 기존 시트에 비해 정비 점검 주기가 긴 것이 장점이며, 전축 에어 서스펜션은 도로 상태 및 적재 하중에 따라 에어 스프링의 압력을 조절해 노면으로부터의 충격을 완화해준다.


편의성·안전성 강화

현대자동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에 ▲차량 외부에서 각종 램프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 가능한 ‘스마트키 램프 체크 버튼’ ▲캡 내부 후방에 옷걸이 등을 수납 가능한 ‘가로형 봉 타입 행거’ ▲LED 번호판 램프 등 신규 사양을 탑재하고, 차선이탈경보(LDW) 기능의 성능을 개선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차량 경험을 제공한다.

 

▲ 2024년형 엑시언트 프로 실내


또한 트랙터 모델에는 트레일러 전장 연결 케이블을 최신 규격으로 적용해 각종 전장부품의 작동 전원 및 다양한 램프 장착을 지원함으로써 트레일러 활용도를 높였다.


방청·내구성 강화

현대자동차는 엑시언트 프로의 방청 성능과 내구성도 한층 강화했다.

8X4 22톤, 10X4 25톤 카고 모델의 적재함에는 방청 성능이 우수한 경량 신소재로 제작된 복합재 게이트(측면/후면)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해 부식을 방지하는 동시에 게이트 개폐 시 편의성도 높였다.

카고와 트랙터 모델에는 긴 수명을 자랑하는 LED 리어콤비램프를 기본화하고 순차 점등식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외관 디자인 및 시인성을 향상시키고 램프의 교환 주기를 증대시켰다.

또한 6X2 트랙터에는 내구성과 정비성이 향상된 스플라인드 타입의 디스크 브레이크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해 브레이크 로터의 교환 주기를 늘렸다.

현대자동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를 통해 동급 최강의 동력 성능에 더해 실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사양 탑재로 경쟁력을 높였다. 앞으로도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프로를 위한 최상의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 : 현대자동차

 

 

친환경 물류 미래 선도,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출시

수소전기트럭이 본격적으로 우리나라 도로를 달린다. 현대자동차는 8일(목)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현대자동차가 세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