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축수산

겨울 바다의 보물, 꼬막, 대게, 홍게, 2024년 2월 이달의 수산물 선정

반응형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2024년 2월 이달의 수산물은 꼬막, 대게, 홍게이다. 이 겨울철 특산물은 맛과 영양이 풍부하여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어식백세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 2024년 2월 이달의 수산물 포스터


겨울철 맛있는 꼬막의 매력

꼬막은 겨울철 제철 해산물로  자산어보'에는 "살이 노랗고 맛이 달다"라고 그 훌륭한 맛이 기록되어 있으며,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으로 사랑받는다. 꼬막은 비타민 B1, B2,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특히 칼슘 함량이 높아 겨울철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꼬막은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살짝 데쳐 간장이나 초간장에 찍어 먹는 것이다. 또한, 채소와 함께 볶거나 튀김, 전, 국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겨울철 특산물 대게와 홍게, 동해안의 자랑

▲ 2024년 2월 이달의 수산물 대게·홍게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이 풍부한 대게와 홍게는 겨울철에 살이 꽉 차고 맛이 좋아 동해안을 대표하는 겨울철 특산물로 알려져 있다.

대게와 홍게는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특히 타우린 함량이 높아 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

대게와 홍게는 통째로 쪄서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게가 움직이면서 다리가 떨어지거나 게장이 쏟아질 수 있으므로, 조리 전에 게를 얼음물에 잠시 담근 후 찌는 것이 좋다. 추가로, 짬뽕이나 라면에 넣어 먹으면 매콤한 국물에 특유의 감칠맛과 시원한 맛이 더해져 풍미가 한층 좋아진다.


이달의 수산물 즐기는 팁

  • 꼬막, 대게, 홍게는 겨울철에 가장 맛이 좋아 추천한다.
  • 꼬막은 초고추장 무침, 튀김, 전, 국 등으로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다.
  • 대게는 통째로 쪄서 게살을 꺼내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 홍게는 구워서 간장이나 초간장에 찍어 먹거나 회, 탕, 볶음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 꼬막, 대게, 홍게는 온라인 쇼핑몰이나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겨울철 건강 식생활을 위해 이달의 수산물로 꼬막, 대게, 홍게를 추천한다. 꼬막, 대게, 홍게는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도 풍부하여 겨울철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달의 수산물인 꼬막, 대게, 홍게를 비롯한 수산물 관련 정보는 어식백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해양수산부

 

 

송어, 매생이 싱싱한 제철 수산물, 2024년 1월 이달의 수산물 선정

해양수산부가 2024년 1월 이달의 수산물로 ‘송어’와 ‘매생이’를 선정했다. 송어는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이 풍부하고, 매생이는 우주식량으로 지정될 만큼 영양이 풍부하다. 송어의 특징과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