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2023년 11월 05일 오늘의 날씨, 전국 대다수 지역 강한 비

반응형

 

전국 대다수 지역에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 오후까지는 중부서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밤에는 전국적으로 강한 비가 예상되니 안전사고에 주의

▲ [날씨예보] 2023년 11월 05일 일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김대훈입니다.

오늘은 전국 대다수 지역에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후까지는 중부서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밤에는 전국적으로 강한 비가 예상되니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낮부터 강한 바람이 불고, 특히 밤에는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상되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에서는 동해중부먼바다뿐만 아니라 서해상, 제주도해상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되니 해상 안전사고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의 전국 날씨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예상됩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5도, 대전 15도, 춘천 12도, 광주 17도, 대구 14도로 시작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 21도, 춘천 18도, 대전, 광주 22도, 대구 23도로 어제와 비슷한 기온이 예상됩니다. 그러나 내일부터는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기온이 크게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 전망은 몽골 남부와 중국 내륙에 기압골이 위치해 있으며, 동해북부 해상에는 고기압이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기압 분포로 인해 전국적으로 강한 비가 예상되니 계속해서 기상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수 지역과 시간에 대한 예측은 오늘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비가 그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중부서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밤부터는 남서쪽과 북서쪽에서 공기가 충돌하여 대기가 불안정해질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매우 강한 비가 예상되니 특히 수도권, 강원영서 중.북부, 충남북부서해안, 제주도산지에는 호우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강원영서, 대전.세종.충남.충북북부 전북서부, 전남해안, 지리산 부근, 경북북부, 경남서부, 제주도중산간.산지에 30~80mm로 예상되며, 일부 지역은 10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예상됩니다.

강풍 전망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오늘 밤에는 매우 강한 바람이 예상되어 강풍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설물 관리 및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상황은 동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서해상과 제주도해상에서도 풍랑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예상되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너울 전망에 따르면 동해안을 중심으로 파주기가 긴 너울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높은 물결이 예상되니 해안가 인명사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긴박한 기상 상황에서는 항상 최신 기상 정보를 확인하시고, 안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기상청 날씨 정보였습니다.

 

 

출처 : 기상청

 

 

2023년 11월 04일 오늘의날씨, 강원영동·남부지방 가끔 비

강원영동과 충청권 및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가끔 비가 내리겠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음 ▲ [날씨예보] 2023년 11월 04일 토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기상청은 2023년 11월 4일(토), 오늘 강원 영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