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2023년 11월 06일 오늘의 날씨, 전국에 비와 매우 강한 바람

반응형

강원산지 등 눈 가능성, 내일 오전까지 강풍

전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음

▲ [날씨예보] 2023년 11월 06일 월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기상청은 2023년 11월 7일(월), 전국에 비와 강풍이 예보된다고 밝혔다.

오늘 오전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40mm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오늘 밤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시 비가 시작되어 내일 새벽까지 오는 곳 있겠다.

또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바람 또한 강하게 불겠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최대  순간풍속 초속 25m, 산지는 초속 30m 내외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기후위기 처음 경고했던 美과학자 온난화 속도, 예상보다 빨라

2030년 오기 전 지구온도 1.5℃ 높아지는 한계점 도달할 수도 (서울=연합뉴스) 김문성 기자 = 지구 온난화가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7년 이내에 한계점에 도

im.newspic.kr

전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까지 동해안과 경상권해안, 제주도해안은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15~21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으나, 낮기온은 15~24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오늘 오후부터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내일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 추워지겠다.

기상청은 "오늘 전국에 비와 강풍이 예보되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기상청

 

 

2023년 11월 05일 오늘의 날씨, 전국 대다수 지역 강한 비

전국 대다수 지역에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 오후까지는 중부서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밤에는 전국적으로 강한 비가 예상되니 안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