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아파트가격, 2024년 2월 26일 기준 매매 0.05% 하락, 전세 0.02% 상승

반응형

한국부동산원은 2024년 2월 4주(2.26일 기준)에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조사에서는 매매가격이 0.05%나 하락하였으며, 전세가격은 0.0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매매,전세 가격지수 변동률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

 

전국적으로 보았을 때,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0.05% 하락하여 뚜렷 하락세를 유지하였습니다. 특히 수도권 지역에서는 이러한 하락폭이 계속되어, 서울 지역에서는 하락폭이 조금이나마 축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하락폭을 유지하였습니다. 또한, 지방 지역 또한 하락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5대 광역시와 특별자치시인 세종, 그리고 8개의 도 역시 마찬가지로 하락을 기록하였습니다.

 

▲ 시도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


시도별로 살펴보면, 대구, 충남, 부산, 경기, 제주, 경남, 충북, 광주, 인천, 경북 등의 지역에서는 가격이 하락한 반면, 강원 지역에서는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178개 공표지역 시군구 중에서는 상승 지역과 보합 지역이 감소하였고, 하락 지역은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수도권 지역의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을 보면, 서울은 0.02% 하락하였으며, 인천은 0.03% 하락, 경기는 0.06% 하락하였습니다.

 

▲ 유튜브 숏츠

 

주간 아파트 전세가격 동향


전국적으로 보았을 때, 주간 아파트 전세가격은 0.02% 상승하여 상승세를 유지하였습니다. 수도권에서는 상승폭을 지속하였으며, 서울에서는 상승폭이 확대되었습니다. 반면에 지방 지역에서는 하락폭이 축소되었습니다. 또한, 5대 광역시와 세종, 그리고 8개 도에서는 상승과 보합을 기록하였습니다.

 

▲ 시도별 아파트 전세가격지수 변동률


시도별로는 인천, 경기, 충북, 대전 등에서는 전세가격이 상승한 반면, 제주와 전남에서는 보합을 유지하였습니다. 대구, 경북, 광주, 부산 등에서는 전세가격이 하락하였습니다. 178개 공표지역 시군구 중에서는 전세가격이 상승한 지역이 증가하였고, 보합 지역은 증가하였으며, 하락 지역은 감소하였습니다.

 

아파트 시장 전망


이번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조사에서는 매매가격은 전국적으로 하락하였으며, 전세가격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도권과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서는 매매가격이 하락하였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상승하거나 보합을 유지하였습니다. 이번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조사 결과를 종합해보면, 매매와 전세 모두 지역에 따라 상승과 하락, 그리고 보합이 혼합되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은 수많은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매매가격은 매수자와 매도자의 수요와 공급 조건, 경기 상황, 금리 변동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변동합니다. 전세가격 역시 임대 수요와 공급 조건, 주택 정책 등에 영향을 받아 변동합니다.

따라서, 부동산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국적인 추세 뿐만 아니라 지역별 특성과 시장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매매와 전세 시장의 변동성을 파악하고, 관련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의 조언과 신뢰할 수 있는 정보원을 활용하여 부동산 투자나 거래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주간 아파트 매매․전세가격지수 변동률 그래프

 

※ 주간아파트가격동향에 대한 세부자료는 한국부동산원 부동산통계정보시스템 R-ONE( www.r-one.co.kr ) 또는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정보 앱(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쉬운설치방법 : “구글 Play스토어” 또는 “Apple 앱스토어” 에서 “한국부동산원” 검색 후 설치

 

2024년 2월 4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출처 : 한국부동산원

 

 

아파트가격, 2024년 2월 19일 기준 매매 0.05% 하락, 전세 0.02% 상승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2024년 2월 3주(2월 19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0.05% 하락하며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전세가격은 0.02% 상승하며 상승세가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