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축수산

방어, 미역, 굴로 채우는 따뜻한 겨울, 2023년 12월 이달의 수산물 선정

반응형

▲ 2023년 12월 이달의 수산물 포스터

 

겨울이 찾아왔다. 해양수산부는 2023년 12월 이달의 수산물을 소개한다. 겨울의 맛을 즐기기에 최적인 방어, 미역, 그리고 굴을 살펴보자.


방어: 대방어의 다양한 맛과 영양소

겨울철에 가장 맛있는 횟감 중 하나인 방어는 불포화지방산(DHA)과 비타민D 등이 풍부하다. 특히, 크기가 큰 대방어는 부위에 따라 다른 맛을 선사한다. 몸통 부위는 기름기가 적어 가볍게, 기름기가 많은 부위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미역의 매력: 다양한 조리법과 건강에 미치는 효과

미역은 오랜 옛날부터 사랑받는 식재료로,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다. 미역국, 무침, 냉채, 볶음, 죽까지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며, 선택 시 잎이 넓고 가늘며 푸른빛이 도는 것이 좋다.


굴, 겨울철의 별미: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기는 방법

굴은 '바다의 우유'로 불리며 영양분이 풍부하다. 겨울에는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김장김치와 함께 보쌈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굴국, 굴전, 굴튀김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해양수산부의 추천으로 선보이는 이 3가지 수산물은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최고의 맛을 선사한다. 특히, 이 선정된 수산물들은 영양도 풍부하여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지금 당장 식탁에 차려보고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자.

 

* 어식백세 https://blog.naver.com/korfish01

 

출처 : 해양수산부

 

 

해수부, 2023년 10월 이달의 수산물 ‘삼치’, ‘대하’ 선정

해양수산부는 천고마비의 계절, 10월 이달의 수산물로 삼치와 대하를 선정하였다. 삼치는 고등어, 방어와 같이 대표적인 등푸른생선으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DHA와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