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예보] 2020년 05월 21일 목요일 17시 기상청 발표

반응형

2020년 5월 21일 17시 발표된 날씨예보17입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오후 5시 날씨예보 예보분석관 추선희입니다.


중부지방은 오늘 밤부터 구름이 많아져서 내일 계속해서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다가 밤 사이 비가 오겠고요. 그리고 남부 지방은 내일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전망 한번 살펴보시겠습니다.


먼저 구름 영상부터 보시면요. 우리나라는 여기 위치를 하고 있고요. 지금 우리나라 북서쪽에 굉장히 발달한 구름대가 보실 텐데요. 이 구름대가 계속해서 우리나라 쪽으로 다가오고 있고요. 또 우리나라 코앞에도 이렇게 발달한 구름대가 위치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우리나라 서해상에 고기압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이 구름대가 그대로 들어오지는 못하겠고요. 조금 약화된 상태로 들어올 텐데요. 조금 약화된 구름대의 영향을 받으면서 자정이 넘어서는 새벽에 서울을 포함한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 빗방울이 좀 떨어질 수가 있겠습니다.


이후에는 이 구름대들이 계속해서 들어오면서 중부지방을 내일 계속해서 구름 많은 날씨가 예상이 되고요. 남부 지방은 계속해서 고기압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맑은 날씨가 예상이 되는데요. 앞으로는 이 고기압과 발달한 저기압이 대기의 흐름을 따라서 조금씩 동쪽으로 이동해 오겠고요. 중부지방은 이 발달한 저기압의 끝단에 걸리면서 내일 밤 사이에 비가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동네예보를 통해서 시간대별로 비가 내리는 지역을 살펴보시면요. 밤 9시 이전에 이렇게 서울, 경기도와 강원 영서에 비가 시작이 돼서요. 새벽 3시 이전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역별로 비가 내리는 시간이 길지는 않기 때문에 강수량은 5~10mm로 그렇게 많지는 않겠는데요.


하지만 좀 전에 보셨던 것처럼 비구름대가 워낙 강하게 발달했기 때문에 비는 굉장히 요란하게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동안에는 천둥번개가 치겠고요. 강수 강도도 굉장히 강하게 느껴지실 수가 있습니다. 또 충청 북부는 지금 강수량이 기록될 정도로 많은 비가 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분포도에 표시는 되지 않고 있지만요. 이 시간대에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기온은 어제부터 계속해서 조금씩 조금씩 오르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내일은 동해상으로 빠져나간 고기압에서 이렇게 조금 더 따뜻한 남동풍이 불어들기 때문에 오늘보다 1~2도가량 정도 더 오를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동해안은 해상에서 차가운 바람이 그대로 들어오기 때문에 내일도 선선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날씨예보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보급형홈페이지20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