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혁신의 시작! 현대자동차, 전기차 시장 판도를 뒤흔들 ‘ST1’ 디자인 공개

반응형

현대자동차, 전기차 시장 판도를 뒤흔들 'ST1' 디자인 공개! 다채로운 확장 가능성, 안전성 & 실용성 극대화, 물류 & 배송 사업 혁신 기대.

 

▲ 현대자동차차 ST1 디자인 최초 공개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현대자동차, 최초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 디자인 공개
샤시캡 기반, 사용 목적에 맞는 다채로운 확장 가능성
승용 모델에 이어 상용 모델 라인업 확장으로 전기차 시장 지배력 강화
차명은 '서비스 타입 1'의 약자, 다양한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
안전성, 실용성, 공력 성능 극대화한 디자인

 

혁신적인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 'ST1'이라는 이름의 최초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을 공개했습니다. ST1은 샤시캡(Chassis-Cab)을 기반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이는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현대자동차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채로운 확장 가능성


ST1은 다양한 용도에 맞춰 확장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물류, 배송, 냉동,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최적화된 전기차를 개발할 수 있으며, 이는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 현대자동차차 ST1 디자인 최초 공개

 

승용 모델에 이어 상용 모델 라인업 확장


현대자동차는 승용 전기차 시장에서 이미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이번 ST1 출시는 상용 전기차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의미이며, 이는 전기차 시장 전체에서 현대자동차의 지배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T1, 디자인에서도 차별성 드러내다

ST1은 비즈니스 차량으로서 안전성과 실용성을 최우선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세미 보닛 타입 디자인은 충돌 안전성을 높이고, 긁힘에 강한 블랙 컬러 프로텍터는 차량을 보호합니다. 또한, 낮은 지상고는 적재함 용량을 극대화하고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ST1은 유선형 루프 스포일러와 캡과 적재함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가니쉬를 적용하여 공력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는 연비 개선과 주행 성능 향상에 기여할 것입니다.

 

▲ 현대자동차차 ST1 디자인 최초 공개


ST1, 물류 및 배송 사업의 혁신을 이끌다

ST1 카고와 카고 냉동 모델은 물류 및 배송 사업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샤시캡에 각각 일반 적재함과 냉동 적재함을 장착하여 다양한 화물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ST1 개발 초기부터 국내 주요 유통 기업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고객 니즈를 반영했습니다. 개발 단계의 샘플 차량을 실제 사업에 투입하여 물류 및 배송 사업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차량을 개발했습니다.


기대효과 및 전망

ST1은 전기차 시장 판도를 뒤흔들 혁신적인 차량입니다. 다채로운 확장 가능성, 차별화된 디자인, 고객 니즈 반영 등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자동차는 ST1 출시를 시작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고 다양한 모델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서면서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봄철 안전 운전, 핵심 차량 점검 5가지! 필수 준비사항 총정리

봄철 안전 운전을 위한 필수 차량 점검 팁! 겨울철 이물질 제거, 겨울용 타이어 교체, 와이퍼 점검, 엔진룸 청소 등 꼼꼼히 준비하세요. 꼼꼼한 차량 세차로 겨울철 이물질 제거 겨울 내내 혹독한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