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유럽 친환경차 격전지 영국, 기아 EV9 ‘올해의 차’ 선정

반응형

기아 EV9가 영국 올해의 차를 수상했습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뛰어난 성능, 편안한 실내공간,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 등으로 인정받았습니다. EV9는 친환경차 시대를 이끌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 기아 EV9


 EV9, 영국 올해의 차 수상, 친환경차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기아 EV9가 유럽 친환경차 격전지 영국에서 최고의 명예를 안았습니다. 2024 영국 올해의 차(UK Car of the Year)에 최종 선정된 EV9는 혁신적인 디자인,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 등 높은 상품성으로 인정받았습니다.


36.5%의 친환경차 비율, 영국에서 EV9의 성공을 이끄는 배경

영국은 등록 자동차 중 전동화 기반 친환경차 비율이 36.5%에 달하며 유럽 내 최고의 친환경차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EV9는 이러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며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문가들의 극찬, EV9의 매력과 신뢰감

존 칼렌(John Challen) 영국 올해의 차 어워드 공동 회장

"EV9는 1회 충전 주행거리가 길고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 프리미엄 SUV 운전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폴 바커(Paul Barker) 카와우(Carwow) 편집장

"EV9은 디자인, 인테리어, 성능,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EV9의 탁월한 특징, 혁신과 편의성의 조화

  •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은 미래 전기차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합니다.
  •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 3열 시트까지 쾌적하게 이용 가능하며 다양한 2열 시트 옵션을 제공합니다.
  •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 99.8kWh 대용량 배터리와 400/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을 탑재하여 충전 불편함을 최소화합니다.
  • V2L 기능: 차량 외부에 전력을 공급하여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소프트웨어 중심 진화: 기아 커넥트 스토어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 기아 EV9


EV9,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전기차

EV9는 영국 올해의 차 수상 외에도 2024 북미 올해의 차, 2024 유럽 올해의 차, 2024 독일 올해의 차 등 세계적인 권위의 자동차 상들을 휩쓰며 전기차 시장의 주인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EV9, 친환경차 시대를 이끌 새로운 기준

EV9는 디자인, 성능, 편의성, 혁신적인 기술 등 모든 면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보여주며 친환경차 시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EV9의 성공은 기아의 전동화 전략 성공을 상징하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전기차 모델 출시를 통해 시장 선두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V9, 경쟁 차량들을 제치고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이유

EV9은 이번 어워드에서 현대차 아이오닉5, 르노 클리오, 볼보 EX30, 피스커 오션, BMW i5, 혼다 시빅 타입 R 등 쟁쟁한 경쟁 차량들을 제치고 최종적으로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되었습니다. EV9가 경쟁 차량들과 차별화된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혁신적인 디자인: EV9는 단순히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넘어서서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조화롭게 표현했습니다. 특히, 타이거 노즈 그릴, 20인치 대형 휠, 넓은 실내 공간 등이 EV9의 독보적인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 뛰어난 성능: EV9는 483마력의 강력한 출력과 77.4kWh 배터리 탑재로 최대 541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0-100km/h 가속시간 5.2초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운전 재미를 더합니다.
  • 편안하고 넓은 실내공간: EV9는 3열 시트까지 쾌적하게 이용 가능하며 다양한 2열 시트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넓은 트렁크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은 실용성을 높여줍니다.
  •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 EV9는 400V 및 800V 멀티 충전 시스템을 지원하여 단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V2L 기능으로 차량 외부에 전력을 공급하여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첨단 기술: EV9는 ADAS 2.5+ 수준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UWB 디지털 키 등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EV9, 앞으로의 전망: 전기차 시장의 미래를 이끌다

EV9는 영국 올해의 차 수상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EV9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전기차 모델 출시를 통해 시장 선두를 유지하고 친환경차 시대를 이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기아

 

 

기아 EV페스타, 전기차 구매 부담 완화! 최대 350만원 할인

기아가 전기차 구매 부담 완화를 위해 EV페스타를 실시합니다. EV6, EV9, 니로 EV, 봉고 EV 등 4개 차종에 대한 할인 및 지원 혜택을 제공하며,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최대 32.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