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 등 4개사에서 발생한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소식을 확인하세요. 총 12개 차종에 걸쳐 232,000대의 차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를 통해 각 차종의 시정조치 세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키워드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스텔란티스, 테슬라 등이 주목됩니다.
현대, 기아 등 4개사의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소식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기아㈜, 스텔란티스코리아㈜, 테슬라코리아(유)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12개 차종 232,000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에서는 아이오닉5 등 5개 차종 113,916대와 아반떼 61,131대 등이 자발적 시정조치 대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아이오닉5은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소프트웨어 오류로, 아반떼는 전조등 내구성 부족으로 인해 3월 18일부터 3월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시정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기아
기아에서는 EV6 56,016대와 레이 126대가 시정조치 대상입니다. EV6는 ICCU 소프트웨어 오류로, 레이는 햇빛가리개 에어백 경고문구가 미표기된 안전기준 부적합으로 각각 3월 18일부터 3월 20일까지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스텔란티스
스텔란티스코리아에서는 짚체로키 527대와 짚랭글러PHEV 148대가 시정조치 대상입니다. 짚체로키는 후퇴등 설치 위치 부적합으로, 짚랭글러PHEV는 고전압배터리 제조불량으로 인해 3월 25일부터 시정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테슬라
마지막으로 테슬라코리아(유)에서는 모델3 등 2개 차종 136대가 시정조치 대상입니다. 모델3는 저속 주행 및 후진 시 보행자 경고음이 울리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으로 3월 21일부터 시정조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리콜 대상 확인 방법
내 차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 문의처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리콜 대상 차량은 무상으로 시정조치가 이루어지며, 제조사 또는 수입사가 직접 연락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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