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

중부고속도로 청주강서 하이패스 나들목 개통…교통 혼잡 완화 기대

반응형

중부고속도로 청주강서 하이패스 나들목은 2024년 1월 31일 오후 3시 개통한다. 남이분기점과 서청주나들목 사이에 위치하며, 하이패스 단말기를 부착한 승용차, 버스, 4.5톤 미만의 화물차가 이용할 수 있다. 총 사업비는 483억원이며, 2020년에 착공되었다.

 

▲ 중부고속도로 청주강서 하이패스 나들목 위치도


서청주 및 남청주 나들목 교통량 분산 효과 기대

이번 개통으로 서청주나들목과 남청주나들목에 집중되고 있는 교통량이 분산되어 교통 정체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상 분산 효과는 다음과 같다.

  • 서청주: 46,500→35,500대/일(△7,000대)
  • 남청주: 29,100→26,500대/일(△2,600대)


안전 운전을 위한 주의 사항 및 다양한 홍보 활동

하이패스 나들목을 진입하는 고속도로 이용객은 안전을 위해 시속 30km 이하로 서행해야 한다. 또한,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는 차량은 이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한국도로공사는 내비게이션 업체와 협업을 통해 나들목 이용에 대해 상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도 진행하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교통량을 효율적으로 분산시킬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며, “하이패스 나들목을 진입하는 고속도로 이용객은 안전을 위해 시속 30km 이하로 서행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도로공사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