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압류재산 공매, 2024년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1247억원 규모 1033건

반응형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3월 18일(월)부터 20일(수)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1,247억 원 규모의 압류재산 1,033건을 공매합니다. 토지, 주택, 자동차, 귀금속, 유가증권 등 다양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압류재산 공매, 매각예정 물건 통계


부동산 917건, 동산 116건 공매, 654건의 토지 포함

이번 공매에는 부동산 917건, 동산 116건이 매각됩니다. 특히, 임야 등 토지가 654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도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소재 물건 79건을 포함해 총 164건이 공매됩니다. 자동차, 출자증권 등 동산도 매각될 예정입니다.


감정가 70% 이하 물건 497건 포함, 실수요자들의 절호의 기회!

전체 물건 중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497건이나 포함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이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압류재산 공매, 주요매각 예정 물건


권리분석, 임차인 명도책임, 공매 취소 가능성

공매 입찰시에는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 온비드 또는 스마트온비드 앱으로 편리하게 입찰

캠코의 압류재산 공매는 온비드 또는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입찰 가능합니다. 또한, 공매 진행 현황, 입찰 결과 등 전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1주 간격으로 입찰 진행, 유찰 시 공매예정가 10% 차감

각 차수별 1주 간격으로 입찰이 진행되고, 유찰될 경우 공매예정가격이 10% 차감됩니다.


캠코, 40년간 체납 압류재산 처분으로 징세 행정 지원

캠코는 지난 1984년부터 40여 년 간 체납 압류재산 처분을 통해 효율적인 징세 행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압류재산 공매를 통해 최근 5년간 1조 8,335억 원의 체납세액을 징수하는 등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재정수입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공매 입찰 시 주의사항

  • 권리분석 철저: 공매 물건에 대한 소유권, 사용권 등 권리 관계를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미등기 부담 등 숨겨진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공부 열람,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철저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 명도책임: 공매 물건에 임차인이 있는 경우 입찰 후에도 임차권을 승인해야 하는 명도책임이 발생할 수 있다. 입찰 전 임차인 존재 유무와 임차계약 내용을 확인하고, 명도책임을 감당할 수 있는지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 입찰 취소 가능성: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공매 직전까지 입찰이 취소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공매 일정을 주의 깊게 확인하고, 입찰 전 해당 물건의 공매 현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입찰 전 현장 조사: 사진이나 설명만 보고 입찰하기보다는 반드시 현장 조사를 통해 물건의 실제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건물의 경우 구조적 결함, 수리 필요 부분 등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 투자 목적과 재정 계획: 공매 물건을 투자 목적으로 구매할 경우 시장 상황, 수익성, 관리비용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투자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입찰뿐만 아니라 세금, 공과금 등 부가 비용을 충당할 수 있는 재정 계획을 미리 마련해야 한다.
  • 캠코 압류재산 공매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주의사항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신중하게 검토하고 입찰 전 충분한 준비를 갖추는 것이 성공적인 거래를 위한 첫걸음이다.

 

한편, 캠코는 국민들의 자유로운 공매정보 활용 및 공공자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압류재산을 비롯한 공공자산 입찰정보를 온비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개방·공유하고 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 상기물건은 세금납부,송달불능 및 기타 사유로 인해 취소될 수 있음 

※ 공매물건에 대한 권리분석 및 지적부상 하자나 행정상의 규제 또는 품질, 수량 등의 상이에 대하여 입찰자 책임하에 공부열람, 현지답사 등 확인 후 공매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입찰물건목록 및 정보는 온비드( http://www.onbid.co.kr )부동산(동산)→공고→캠코압류재산참고 ※ 온비드콜센터:1588-5321

 

캠코 압류재산 공매예정물건(3.21개찰).xls
0.22MB

 

 

 

출처: 한국자산관리공사

 

 

압류재산 공매, 2024년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1543억원 규모 1157건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3월 11일부터 1,543억원 규모의 압류재산 1,157건을 온비드를 통해 공매합니다. 토지, 주택, 자동차, 귀금속 등 다양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입찰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