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서울시, 2024년 상반기 무료 직업교육훈련생 2238명(86학과) 모집

반응형

서울시는 2월 16일까지 리모델링 시공, 자동차 판금 도장 등 86개 학과에서 기술교육 훈련생 2,238명을 모집한다.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립준비청년과 군포시민에게는 특전을 제공한다. 교육훈련비는 전액 무료이며, 취업·창업 지원도 받을 수 있다.

 

▲ 과정별, 기술교육원별


리모델링·자동차 등 86개 학과 기술교육 훈련생 2,238명 모집

서울시는 2024년 상반기 직업교육훈련생 2,238명을 모집한다. 리모델링 시공, 자동차 판금 도장 등 86개 학과에서 모집하며,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훈련생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개별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지원동기, 훈련의욕, 학과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제 직업훈련이 필요한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훈련비는 전액 무료이며, 취업·창업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수강료, 교재비, 식사비, 기능검정료 등 교육훈련비는 물론, 취업 알선, 창업 지원, 사후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자립준비청년과 군포시민에게는 특전을 제공한다. 자립준비청년은 정원 외로 모집하며, 군포시민은 위탁교육훈련생으로 모집하여 교육비 일부를 지원한다.

기술교육원 모집에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은 구비서류를 갖춰 각 기술교육원에 방문하거나 기술교육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모집 및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기술교육원 또는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시는 올해 리모델링 시공, 자동차 판금도장 과정을 개설하는 등 산업수요에 맞춰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온라인 홈쇼핑 창업, 바리스타 디저트 등 교육생들이 원하는 분야에서 취업, 창업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도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훈련과정 등 세부모집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서울시, 취업·창업 경쟁력 키우는 기술교육 훈련생 2,238명 선발.hwp
0.16MB

 

 

 

출처 : 서울시

 

 

한국폴리텍대학, 2024학년도 직업훈련과정 신입생 모집

폴리텍대는 11월 1일부터 내년 3월 중순까지 전국 37개 캠퍼스 204개 학과에서 5,460명 2024학년도 직업훈련과정 신입생 모집 한국폴리텍대학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직업훈련과정 신입생을 모집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