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예보] 2024년01월27일 토요일, 큰 추위 없어·동해안 너울 주의

반응형

당분간 아침 기온이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내륙·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10도 내외,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내륙에는 -5도 내외로 낮아 춥겠습니다. 27일(토)부터 29일(월)까지 동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너울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날씨예보] 2024년 01월 27일 토요일 06시 기상청 발표

 

  • 오늘(27일) 낮최고기온은 2~10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8일) 아침최저기온은 -11~0도, 낮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9일) 아침최저기온은 -10~0도, 낮최고기온은 3~9도가 되겠습니다.

동해안 강한 너울 주의, 빙판길·도로 살얼음 주의

특히, 1.5m 내외의 물결에 너울이 더해지면서 27일(토)까지는 동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너울이 유입되어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겠으니, 해안도로를 운행하는 차량은 주의하고, 갯바위나 방파제, 백사장 등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강풍) 내일(28일) 전남권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안과 경남권 동부를 중심으로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산불 등 화재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안개) 오늘(27일) 아침(09시)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도로에서는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이번 주 동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너울과 빙판길·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기상청

 

 

주말교통예보 2024년 1월 넷째주, 상습 정체 구간 위주로 다소 혼잡

주중에 이어졌던 올겨울 최강 한파도 주말을 맞아 한 숨 돌리러 갔나 보네요. 게다가 지난 주말부터 오락가락했던 눈비 걱정도 드디어 안녕! 주말 고속도로, 상습 정체 구간 위주로 다소 혼잡 이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