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예보] 2020년 10월 03일 토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반응형
▲ [날씨예보] 2020년 10월 03일 토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안녕하세요. 오전 7시 날씨예보 예보분석관 김영효입니다.

 

개천절인 오늘, 전국이 흐리고, 서울을 비롯하여 전국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지금 내리고 있는 비는 오늘 오후에 모두 그치겠으나, 내일 새벽에 다시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비 예보와 함께 자세한 날씨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고도 5km 이상의 대기흐름을 보시면 중국 북부지방에 반시계 방향으로 흐르는 기압골이 보이는데요. 이 기압골을 따라 차가운 공기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나라 남쪽에는 고기압이 위치하여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고 있는데요. 남하하는 차가운 공기가 남쪽의 따뜻한 공기와 만나 비구름대가 만들어져 현재, 전국적으로 비가 오고 있습니다. 이 비는 남쪽 고기압이 동진함에 따라 비구름대가 빠져나가면서 북쪽부터 점차 그치겠는데요.

 

서울은 오늘 아침,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는 오전에 그치겠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수량은 전국적으로 5~20mm가 내리겠으나, 비가 오는 시간이 짧은 서울과 경남은 5mm 미만으로 적겠습니다. 한편, 내일 새벽에 다시 차가운 공기가 남하하면서 비가 다시 내리겠는데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충청남부와 남부지방에,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고, 강수량은 5~20mm가 되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비가 내리는 지역은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거리도 짧겠으니, 계속해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여 귀경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기온 전망입니다. 오늘 낮 기온은 21~27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으나, 내일부터는 점차 기온이 떨어지겠는데요. 특히, 내일 오후에는 기압골을 따라 북서쪽에서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면서, 모레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더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날씨예보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보급형홈페이지20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