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 고성군 대진등대, 2024년 2월 이달의 등대 선정

반응형

강원 고성에 있는 ‘대진등대’가 2024년 2월 ‘이달의 등대’로 선정되었다. 50년 역사를 가진 이 등대는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하며, 겨울 바다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사진 촬영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주변에는 자연호수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대진항 해상공원, 대진항 수산시장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어 겨울 여행에 추천한다.

 

▲ 2024년 2월 이달의 등대 ‘대진등대’ 포스터


겨울 바다의 아름다운 등불, 강원 고성 ‘대진등대’를 만나다

해양수산부는 2024년 2월 ‘이달의 등대’로 강원 고성에 위치한 ‘대진등대’를 선정했다. 1973년 첫 불을 밝힌 대진등대는 31m 높이의 팔각형 구조로, 12초 간격으로 불빛을 깜빡이며 동해안과 대진항을 항해하는 선박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특히, 동해안 지역의 최북단에 위치하여 겨울 바다와 어우러져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사진 촬영 명소

대진등대는 겨울 바다의 푸른 색과 하얀 눈, 그리고 등대의 노란 불빛이 어우러져 겨울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특히, 해돋이와 해질녘 풍경이 매우 아름다워 사진 촬영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등대 주변에는 소나무 숲이 우거져 겨울 바다의 낭만을 더하고 있다.


‘대진등대’ 주변 관광 정보

1. 화진포

대진등대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화진포는 넓은 갈대밭과 소나무 숲으로 유명한 아름다운 자연호수이다. 특히, 겨울에는 눈 덮인 풍경이 장관을 이루며, 호수 위를 활공하는 백조들이 겨울 여행객들에게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화진포에서는 호수 주변 산책, 카약 체험, 낚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즐길 수 있다.

 

2. 역사안보전시관

대진등대 바로 옆에 위치한 역사안보전시관에서는 한국전쟁 당시의 역사자료와 군사 장비들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관을 통해 한국전쟁의 역사를 배우고, 분단의 아픔을 되새길 수 있다.

 

3. 대진항 해상공원

대진항 해상공원은 아름다운 동해 바다를 감상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원이다. 공원 내에는 다양한 조형물과 꽃들이 있어 사진 촬영 명소로도 인기가 있다. 특히, 해질녘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4. 대진항 수산시장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대진항 수산시장은 다양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겨울철에는 게, 멍게, 홍게 등 겨울철 제철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5. 통일전망대

대진등대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통일전망대는 금강산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이다. 전망대에 올라 동해와 금강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6. DMZ박물관

통일전망대 근처에 위치한 DMZ박물관은 한국전쟁과 DMZ 관련 역사자료를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다. 박물관을 통해 한국전쟁의 역사를 배우고, 분단의 아픔을 되새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강원 고성에는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다.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그리고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강원 고성 ‘대진등대’를 방문해본다.


‘이달의 등대’ 방문하고 기념품 받으세요!

해양수산부는 ‘이달의 등대’를 방문하거나 여행 후기를 작성한 여행자 중 일부를 연말에 선정하여 예쁜 등대 기념품과 50만 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겨울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다면, 아름다운 ‘대진등대’를 방문하여 겨울 바다의 낭만과 역사를 동시에 느껴본다.

더 많은 정보는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과 고성관광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

‘대진등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의 ‘등대와 바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성관광 누리집에서는 대진등대를 포함한 고성 지역의 다양한 관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고성관광 누리집: https://www.gwgs.go.kr
*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  https://www.lighthouse-museum.or.kr/sea/main

 

 

출처 : 해양수산부

 

 

울산 나사방사제등대, 2024년 1월 이달의 등대 선정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위치한 나사방사제등대가 2024년 1월 이달의 등대로 선정되었다. 이 등대는 지중해풍의 아름다운 외관과 주변의 육각 모래 해변, 담장벽화마을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나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