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용섬’, 한국의 푸른 보석! 2024년 2월 이달의 무인도서 선정

반응형

용섬, 해양수산부가 2024년 2월 이달의 무인도서로 선정한 자연의 보석! 62m의 높이를 자랑하며 한국의 푸른 해를 대표하는 용섬은 자연 생태계와 아름다운 풍경으로 여행객을 매료시킵다. 해양수산부의 특별한 선택으로 무인도서법이 개정되어 더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지금 여수 여행의 새로운 명소, 용섬을 만나보자! 

▲ 용섬 전경


2월 이달의 무인도서 전남 여수시 ‘용섬’ 선정

2024년 2월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무인도서로 선정한 곳은 바로 '용섬'이다.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이곳은 그 이름 그대로 용의 모양을 한 섬으로 알려져 있다.

 

▲ 2024년 2월 이달의 무인도서 전남 여수시 용섬


용섬, 용의 모양을 한 아름다운 무인도

용섬은 길이 약 1,400m, 면적 106,314㎡의 크기를 가지며, 인근 유인도인 초도를 포함해 황제도와 장도, 원도, 중결도, 동굴섬, 진대섬, 솔거섬과 함께 '초도군도'를 이룹니다. 이곳 전체는 대부분 바위로 구성되어 있지만, 정상 부근에서는 다양한 식물이 자라고 있다.


용섬의 풍부한 생태계, 고유종 해변싸리와 백운산원추리

용섬의 생태계는 매우 다양한다. 곰솔을 비롯해 까마귀쪽나무, 억새 등이 군락을 이루고 동백과 돈나무, 찔레 등도 볼 수 있다. 또한, 한국 고유종인 해변싸리와 백운산원추리가 자생하고, 다양한 곤충과 조류, 상위 포식자인 구렁이가 서식하는 등 우리나라 토속 생태계 환경을 볼 수 있다.

 

▲ 백운산원추리


2월 17일 시행되는 무인도서법과 용섬

한편, 용섬과 같은 이용가능 무인도서에서 설치 가능한 시설물 종류와 행위허가 절차를 규정한 「무인도서법」이 개정되어 2월 17일부터 시행된다. 이를 통해 무인도서의 이용과 보호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용섬을 포함한 무인도서 정보는 해양수산부 무인도서 종합정보제공시스템에서, 인근 관광 정보는 여수관광문화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용섬의 아름다움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

 

 

출처 : 해양수산부

 

 

진도 낙조의 명소, 2023년 12월 무인도서 ‘불도’ 선정

해양수산부는 2023년 12월 ‘이달의 무인도서’로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에 위치한 ‘불도’를 선정하였다. 불도는 낙조와 암석 절경이 어우러진 진도 명소로, 억새와 곰솔이 어우러진 아름다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