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3월14일부터 번호이동시 최대 50만원 지급! 사업자 간 자율 경쟁 활성

반응형

2024년 3월 14일부터 이동통신 번호이동 시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는 전환지원금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번 조치는 이동통신사업자 간 자율 경쟁을 활성화하여 국민들의 단말기 구입 부담을 낮추기 위한 목적입니다.

 

▲ 2024년3월14일부터 번호이동시 최대 50만원 지급


전환지원금이란 무엇인가?

전환지원금은 이동통신사업자를 변경하는 이용자에게 지급되는 지원금입니다. 기존 공시지원금, 추가지원금에 더해 최대 50만원까지 지급될 예정이며, 이는 단말기 구입 부담을 크게 낮춰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환지원금 지급 기준

이동통신사업자는 이용자의 기대수익, 위약금, 심(SIM) 카드 발급 비용, 장기가입혜택 상실비용 등을 고려하여 전환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전환지원금 지원금액

전환지원금은 최대 50만원까지 지급될 예정이며, 이동통신사업자는 자율적으로 지원금액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전환지원금 시행 시기

전환지원금은 2024년 3월 14일부터 즉시 시행됩니다.

 

전환지원금 관련 문의

전환지원금 관련 문의는 방송통신위원회 고객센터(1833-2100) 또는 방통위 홈페이지([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 통해 가능합니다.

 

기대 효과

전환지원금 확대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국민들의 단말기 구입 부담 완화
  • 이동통신사업자 간 자율 경쟁 활성화
  • 최신 단말기 보급 확대
  • 통신 관련 민생문제 해결

김홍일 방통위 위원장 발언

김홍일 방통위 위원장은 “이번 고시 제ㆍ개정을 통해 통신사업자 간 자율적인 지원금 경쟁을 활성화하여 국민들의 단말기 구입부담이 실질적으로 줄어들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통신 관련 민생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과기정통부와 협의하여 알뜰폰 사업자 보호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시장 상황 점검 및 알뜰폰 사업자 보호대책 마련

방통위는 전환지원금 지급에 따른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신속하게 조치하기 위해 시장 상황 점검반을 구성·운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과기정통부와 협의하여 알뜰폰 사업자 보호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전환지원금, 번호이동 활성화 및 단말기 구입 부담 완화 기대

이번에 의결된 전환지원금 지급은 번호이동 활성화 및 국민들의 단말기 구입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방통위는 앞으로도 통신 관련 민생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단말기 유통법 폐지 추진… 국민 통신비 부담 완화

정부,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법 전면 폐지로 통신사 경쟁 활성화 정부가 통신사 및 유통점 간 자유로운 지원금 경쟁을 활성화하고 국민들에게 휴대전화 단말 구입 기회를 제공하기 위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