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축제

2024 송도달집축제, 정월대보름달,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다

반응형

2024년 2월 24일, 송도달집축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달맞이제, 화려한 불꽃놀이, 달집태우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온 가족 함께 즐기며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특별한 정월대보름을 보내세요.

 

▲ 송도달집축제


2000년부터 이어온 전통, 송도달집축제의 역사와 의미

부산 송도달집축제는 2000년부터 매년 정월대보름 송도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전통 축제입니다. 묵은 해의 액운을 날려 보내고 새해의 길운을 맞이하며, 우리 고장 고유의 전통을 계승하고 구민의 화합,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달맞이제, 불꽃놀이, 달집태우기! 송도달집축제의 하이라이트

축제는 암남동 장군산에서 진행되는 산신제로 시작됩니다. 이어 길놀이와 제액초복을 기원하는 무형문화재 공연, 달맞이제, 대북공연이 펼쳐집니다. 개막식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밤하늘을 수놓아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달집태우기입니다. 송도 지역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초대형 달집이 밤하늘을 향해 타오르는 모습은 경이로운 장관을 연출합니다. 관람객들은 달집태우기를 보며 새해 소망을 빌 수 있습니다.


윷놀이, 제기차기, 연 만들기 등 전통놀이와 체험 행사

부대행사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 경기가 각 동별로 진행됩니다. 관광객들도 현장에서 떡메치기와 전통놀이에 참여하여 옛날 추억을 되새기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소망쓰기를 비롯해 토정비결(사주풀이, 이름풀이, 타로), 연 만들기와 등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및 참여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친구들과 함께 흥겨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2024년 송도달집축제, 놓치지 마세요!

2024년 2월 24일, 송도달집축제에서 특별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달맞이제, 화려한 불꽃놀이, 달집태우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온 가족 함께 즐기며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특별한 정월대보름을 보내세요.

 

송도달집축제는 송도의 정월대보름을 대표하는 축제입니다. 달맞이, 불꽃놀이, 달집태우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축제입니다. 2024년 송도달집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출처 : 송도문화축제위원회

 

 

정월대보름, 쥐불놀이와 달집태우기는 왜 하는지 유래를 알아보자

오늘(2019.2.19)은 우리 문화의 하나인 정월대보름입니다. 정월대보름 행사로는 쥐불놀이, 달집태우기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행사의 유래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정월대보름의 유래와 행사 이야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