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4년 운전면허 갱신, 온라인 조기수검으로 발급수수료 할인

반응형

도로교통공단이 2024년 운전면허 갱신 및 적성검사 대상자를 위해 1월~2월 온라인으로 조기수검을 권고하며 발급수수료를 할인하는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연말 혼잡을 피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자!

 

▲ 운전면허시험장 민원실 전경


올해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대상자 전년 대비 142.8% 증가

도로교통공단은 2024년도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대상자가 전년 대비 142.8% 증가한 400만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이 미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1월~2월 온라인 적성검사·갱신 시 수수료 할인

도로교통공단은 연말 운전면허시험장 혼잡을 방지하고자 1월~2월 온라인 적성검사·갱신 시 발급수수료를 1,000원 또는 1,500원 할인하고 있다. 온라인 수검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최근 2년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제1종 보통 면허, 제2종 보통 면허 69세 이하의 적성검사(갱신) 대상자가 해당된다.

 

▲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www.safedriving.or.kr ]

오프라인 적성검사·갱신 준비물

오프라인 적성검사·갱신 시에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을 지참해야 한다.

 

  • 제1종 보통면허: 기존 운전면허증, 최근 6개월 이내의 컬러사진 2매, 신체검사서(2년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경우 건강검진 결과 내역서로 대체 가능)
  • 제2종 보통면허: 기존 운전면허증, 컬러사진 1매

미수검 시 과태료 및 운전면허 취소

적성검사·갱신 기간 내 수검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며, 제1종 운전면허와 70세 이상 제2종 운전면허 소지자는 만료일 다음 날부터 1년 이상 경과 시 운전면허가 취소된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작년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수검인원이 연말에 집중돼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시 대기시간이 2시간 이상 소요됐다.”며, “조기수검을 통해 신속한 서비스 처리와 온라인 할인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도로교통공단

 

 

 

모바일 신분증 민간 개방 위한 행안부-삼성전자 업무협약 체결

앞으로는 모바일 신분증으로 신분증을 대체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민관 융합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내년 초부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보안 영역을 활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