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4년에도 지속!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으로 금융 지혜 전달

반응형

경기도는 2024년에도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와 협력하여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교육은 금융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 20명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제공합니다.

 

▲ 2024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 포스터


2024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 금융 지혜를 찾아 떠나는 여정

경기도는 금융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 금융 지식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사람들에게 금융 지혜를 전달하고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합니다.


맞춤형 금융교육으로 금융 역량 강화

이번 교육은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교육 대상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맞춤형으로 진행됩니다. 합리적 소비와 저축, 부채관리, 신용관리, 금융사기 예방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제공하여 도민들의 금융 역량 강화를 도모합니다.


온라인 교육으로 접근성 향상

교육은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며, 원하는 교육기관의 누리집 또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교육을 통해 더욱 다양한 사람들이 금융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금융 지혜를 통해 안전한 금융 생활

최근 고금리 상황과 급변하는 금융 환경은 금융 취약 계층에게 큰 어려움을 초래합니다.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한 지혜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경기도 불법사금융 피해자 96.5% 채무종결 성공 사례

경기복지재단이 불법사금융으로 피해를 입은 도민을 위해 채무종결 달성률 96.5%를 기록하며 불법사채업자와 직접 상대해 피해자를 지원한다. 피해자 A씨의 심각한 어려움 화성시에 거주하는 50

webdraw.tistory.com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 지식을 전달합니다.

  • 청소년 대상: 용돈 관리, 금융 사기 예방, 소비 계획 수립 등
  • 노년층 대상: 노후 대비, 연금 수령, 사기 예방 등
  • 금융취약계층 대상: 부채관리, 신용관리, 대출 정보 등
  • 사회복지시설 대상: 금융 상담, 사기 예방, 취약계층 지원 등

 

참여 방법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단체는 다음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누리집: https://edu.kinfa.or.kr
신용회복위원회 누리집: https://www.educredit.or.kr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https://www.gseek.kr

 

문의

서민금융진흥원 고객상담센터: 1397
신용회복위원회 고객상담센터: 1600-5500
경기도청 콜센터: 031-120

'2024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에 참여하여 금융 지혜를 쌓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경기도

 

 

대리입금, 청소년 노린 불법대출 피해…연체 시 협박·폭행 주의

서울시는 연말연시와 방학을 앞두고 대출이 안 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편하게 돈을 빌려준다고 접근하는 불법대부업자의 ‘고금리 소액대출 피해’가 심각하다며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