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2023년 11월 11일(토) 오늘의 날씨, 올가을 들어 가장 추워...중부·남부 10도 이하

반응형

한파특보 해제되나...화요일 아침까지 추위 이어져

 

▲ [날씨예보] 2023년 11월 11일 토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오늘 아침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을 기록하며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울과 춘천, 대전, 광주, 대구 등 중부지방과 남부지방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은 영하 3도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특히, 강원내륙과 산지, 일부 충북, 대부분 남부지방은 어제 같은 시각보다 10도 이상 낮아졌습니다.

오늘 낮 기온도 중부지방은 10도 이하, 남부지방은 15도 이하에 머물며 평년 이맘때보다 5도 이상 낮아 춥겠습니다.

한파특보는 오늘 해제되겠지만, 이번 추위는 화요일 아침까지 이어지겠으므로 건강 관리와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기압 흐름을 따라 부는 서풍이 내륙을 지나고 백두대간을 넘어 더욱 건조해져 내륙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주말을 맞아 바깥활동 나서신다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동해안에는 당분간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닷가 접근은 가급적 자제하시고, 안전을 위해 해안가 시설물 관리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기상청

 

 

2023년 11월10일(금) 오늘의 날씨, 비 그친 뒤 기온 급강하

남부지방·제주도 오전까지 비…바람 강해지고 해상 풍랑주의 ▲ [날씨예보] 2023년 11월 10일 금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기상청은 "오늘 비가 그친 뒤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다시 낮아지겠다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