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9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2019년 7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5.4% 증가한 11조 1,822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1.5% 증가한 7조 2,147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9%,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2%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4.5%로 전년동월(61.3%)에 비해 3.3%p 상승
2.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19년 7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3.9%), 식품(23.6%), 패션(13.2%)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는 서비스(9.0%), 가전(7.4%), 패션(3.5%) 순으로 증가
2019년 7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81.3%), 화장품(25.0%), 음·식료품(24.9%)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14.4%), 여행 및 교통서비스(12.4%), 가전·전자·통신기기(5.2%) 등에서 증가했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8.9%)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19년 7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37.7%), 식품(28.6%), 패션(16.9%)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도 서비스(9.6%), 식품(4.1%), 패션(2.8%) 순으로 증가
2019년 7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87.0%), 화장품(32.3%), 음·식료품(29.1%)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14.1%), 음식서비스(7.0%), 음·식료품(4.1%) 등에서 증가했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8.4%), 가구(-4.6%)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19년 7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서비스(73.1%), 식품(68.6%), 생활(65.8%)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서비스(7.3%p), 도서(5.0%p) 등에서 상승했으나, 가전(-1.0%p)에서 하락
전월대비로는 가전(-1.7%p), 생활(-0.6%p), 패션(-0.4%p) 등에서 하락
2019년 7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3.7%), e쿠폰서비스(88.5%), 가방(76.4%)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사무·문구(9.2%p), e쿠폰서비스(7.2%p) 등에서 상승했으나, 컴퓨터 및 주변기기(-2.6%p) 등에서 하락
전월대비 신발(2.5%p) 등에서 상승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1.6%p), 가방(-1.6%p) 등에서 하락
3.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1.5% 증가한 7조 2,340억원을, 전문몰은 23.3% 증가한 3조 9,48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4.3%, 전문몰은 9.0%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5.0% 증가한 7조 5,750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6.1% 증가한 3조 6,07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5.9%, 온·오프라인병행몰은 6.0% 각각 증가
출처: 통계청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8월 세계식량가격지수 전월 대비 1.1% 하락, 전년 대비 1.1% 상승 (0) | 2019.09.10 |
---|---|
2019년 7월 신설법인 9,932개, 전년 동월 대비 11.4%(1,014개) 증가 (0) | 2019.09.06 |
‘2019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9월5~6일 개최 (0) | 2019.09.03 |
2019년 8월 소비자물가지수 전월대비 0.2% 상승, 전년동월대비 변동 없음 (0) | 2019.09.03 |
삼성전자, ‘비스포크’ 디자인 적용 김치냉장고 신제품 출시 (0) | 2019.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