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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2019년 7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 1,822억원 전년동월대비 15.4%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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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7월 온라인쇼핑 동향

 

1. 2019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2019년 7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5.4% 증가한 11조 1,822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1.5% 증가한 7조 2,147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9%,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2%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4.5%로 전년동월(61.3%)에 비해 3.3%p 상승

 

2.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19년 7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3.9%), 식품(23.6%), 패션(13.2%)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는 서비스(9.0%), 가전(7.4%), 패션(3.5%) 순으로 증가

 

2019년 7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81.3%), 화장품(25.0%), 음·식료품(24.9%)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14.4%), 여행 및 교통서비스(12.4%), 가전·전자·통신기기(5.2%) 등에서 증가했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8.9%)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19년 7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37.7%), 식품(28.6%), 패션(16.9%)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도 서비스(9.6%), 식품(4.1%), 패션(2.8%) 순으로 증가

 

2019년 7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87.0%), 화장품(32.3%), 음·식료품(29.1%)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14.1%), 음식서비스(7.0%), 음·식료품(4.1%) 등에서 증가했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8.4%), 가구(-4.6%)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19년 7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서비스(73.1%), 식품(68.6%), 생활(65.8%)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서비스(7.3%p), 도서(5.0%p) 등에서 상승했으나, 가전(-1.0%p)에서 하락

 

전월대비로는 가전(-1.7%p), 생활(-0.6%p), 패션(-0.4%p) 등에서 하락

 

2019년 7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3.7%), e쿠폰서비스(88.5%), 가방(76.4%)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사무·문구(9.2%p), e쿠폰서비스(7.2%p) 등에서 상승했으나, 컴퓨터 및 주변기기(-2.6%p) 등에서 하락

 

전월대비 신발(2.5%p) 등에서 상승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1.6%p), 가방(-1.6%p) 등에서 하락

 

3.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1.5% 증가한 7조 2,340억원을, 전문몰은 23.3% 증가한 3조 9,48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4.3%, 전문몰은 9.0%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5.0% 증가한 7조 5,750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6.1% 증가한 3조 6,07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5.9%, 온·오프라인병행몰은 6.0% 각각 증가

 

2019년 7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5.37MB



출처: 통계청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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