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2023년 10월 넷째 주

반응형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에 단풍까지 곱게 물들어서 이번 주도 고속도로는 나들이 차량으로 혼잡, 교통량은 2 ~3만대 더 증가하겠습니다.

▲ 2023년 10월 넷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다닐행, 즐길 락! 일년 중 재밌고 즐겁게 노는 계절이나 때, 행락철입니다.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에 단풍까지 곱게 물들어서 이번 주도 고속도로는 나들이 차량으로 혼잡하겠고요. 교통량은 2 ~3만대 더 증가하겠습니다.

월악산과 지리산, 계룡산과 속리산 이번 주말 기준 절정을 맞는 단풍 명소 중 어느 곳을 택하셨나요?
충청권으로 가신다면 서울에서 대전까진 3시간 20분 예상되고요, 교통의 요지인 이 지역에서 더 남부로 향한다면 목적지에 따라 노선이 달라질 텐데, 지방 방향 최대 정체 시간인 오전 11시 무렵엔 쉬었다 가는 게 낫겠습니다.

수도권의 단풍도 놓칠 수 없죠!
50번 영동선은 당일치기 단풍 명소로 유명한 놀이공원이 있는 용인 부근 통과가 가장 힘겹겠구요.

경기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의 인기도 뜨거운데요.
가을 단풍 축제 방문객이 끊임없이이어지면서, 35번 중부고속도로는 경기 광주 지역 중심으로 혼잡이 길겠습니다.

일요일 서울 방향의 정체는 아침 7시부터 일찌감치 시작돼 오후 5시 최고치를 찍겠는데요.
주요 노선 대부분이 자정이 돼서야 원활해질 전망이라서 추천 시간대도 고려해 보시기 바라고요.

행락철 인기 노선인 15번 서해안선은 충청에서 경기에 걸쳐 혼잡은 충청에서 경기에 걸쳐 서산부터 송악까지 가장 긴 정체고 단풍 명소만큼 가을철 골프장도 인기라서 50번 영동선은 골프장이 많인 경기 이천 지역을 중심으로 혼잡이 이어지겠습니다.

단풍을 꽁꽁 숨겨 놓는 짙은 가을 안개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안개 구간이 곳곳 복병이라, 주행 전 미리 기상정보를 확인하시고요.
시야 확보에 중요한 와이퍼 점검과 사고를 예방하는 안개등 및 비상등 활용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말 고속도로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2023년 10월 셋째 주

설악산의 단풍은 절정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깊어지는 가을을 만끽하러 떠나는 차들로 이번 주말 고속도로는 혼잡하겠는데요. 특히 토요일은 지난주보다 35만 대나 차들이 증가하겠습니다. ​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