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우리나라 ‘길’의 아름다움, 제18회 ‘길 사진 공모전’ 개최

반응형

▲ 제17회 길 사진 공모전 ‘고속도로’ 부문 대상


한국도로공사는 우리나라 ‘길’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제18회 ‘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국내 길을 소재로 ‘고속도로’와 ‘일반도로’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도로를 촬영한 사진은 물론 톨게이트, 휴게소 등 도로 위 시설물과 그 시설물을 이용하는 모습을 찍은 사진도 출품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출품 사진 수는 1인 5점 이내로 제한된다.


접수기간은 7월 1일(월)부터 7월 31일(수)까지이며, 한국도로공사 공모전 홈페이지( http://contest.ex.co.kr )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규모는 2,380만원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50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수상작은 고속도로와 일반도로 부문에서 각각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2점, 입선 20점으로 총 50점으로,  심사결과는 8월중 발표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5,000점이 넘는 사진이 출품되어 고속도로 부문은 김진철씨가 출품한 인천대교를 배경으로 한 ‘철새와 인천대교’가, 일반도로 부문은 이용범씨가 출품한 전북 순창군 순창읍을 배경으로 한 ‘굴다리 길’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출품되는 사진들의 수준이 갈수록 높아져 수상작 선정이 어려울 정도”라며, “수상작들은 달력 제작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계획이며, ‘길’에 관심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