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오늘의날씨] 2023년 10월 30일 월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반응형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특히, 남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지역이 있습니다.내륙 지역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 내외로 크게 벌어지니까 건강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박규남입니다.

지난 주말, 가을의 정취를 느끼러 나들이 다녀오신 분들이 많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주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특히, 남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지역이 있습니다. 또한, 강원내륙.산지의 일부 도로에는 살얼음이 깔리는 등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내륙 지역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 내외로 크게 벌어지니까 건강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지역별 날씨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11도, 대전 9도, 광주 11도, 대구 8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서울 21도, 대전 21도, 광주 22도, 대구 2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 밤사이에는 전국이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하늘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맑은 날 밤에는 지면의 복사냉각으로 인해 안개가 발생하기 쉬운데요. 현재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는 경기남동부,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지역이 있겠습니다. 물론 다른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지역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지역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기온 전망을 살펴보면 오늘 아침 기온은 5도에서 14도로 어제와 큰 차이가 없겠습니다. 낮 기온은 19도에서 24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죠. 내륙을 중심으로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크게 벌어지니까 건강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오늘 아침까지 강원내륙.산지의 일부 도로에서는 지면 온도가 0도 가까이 내려가면서 지면의 안개나 이슬이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고, 보행자 분들도 안전에 주의하셔서 하루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안개와 함께한 월요일, 모두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기상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