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예보가 알고싶다] 전국 많은 비와 강한 바람 내일까지 계속, 1월 27일 17시 발표

반응형

안녕하세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년 설날 연휴 마지막 날인 만큼 많은 분들이 귀경길과 나들이 길에서 돌아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도로 곳곳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또한 기온이 낮은 산지지역과 내륙 일부지역에는 눈이 오는 곳도 있는데요.

오늘 예보가 알고싶다 시간에는 오늘과 내일 사이에 예상되는 비와 눈에 대한 예보와 그 이후에 예상되는 기상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남해상에는 저기압에 동반된 비구름대가 폭넓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저기압이 동반된 구름대가 굉장히 강하다 보니까, 일부지역에는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도 있는데요.

이 구름대는 북동진하여 점차 동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귀경길과 나들이 길에서 돌아오시는 만큼 특보상황을 통해서 위험기상 상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지역과 남해안 경상동해안 경북 내륙 일부지역에는 강한 바람이 예상되어 강풍 특보가 발효 중이고요.

이 강한 바람은 내일까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니 안전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상에는 남해상과 동해상 서해남부 남쪽 먼바다에는 풍량특보가 발효중인데요.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현재 배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운항정보를 꼭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눈이 예상되는 강원 지역과 강원산지 지역에는 현재 대설 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많은 눈이 예상되는 만큼 도로교통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기압이 동반된 구름대들은 점차 북동 진하여 동해상으로 이동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구름대에 의한 강수는 내일 새벽 을 중심으로 하여 전라도 지역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내일 낮에는 전국적으로 그치기 시작하겠습니다.

다만 저기압의 동반된 동풍길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경상동해안과 강원 영동 일부지역에는 이 비가 모레까지 이어지겠는데요.

특히 기온이 낮은 강원산간 지역과 내륙 일부 지역에는 많은 눈이 내릴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30 ~ 80mm 경상동해안 울릉도 독도 20 ~ 60mm 경북 내륙 경남남해안 제주도 10 ~ 40mm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 경남내륙 전라도 서해 5 ~ 20mm정도 예상됩니다.

기온이 낮은 지역은 적설도 예상되는데요.

예상 적설은 강원 산지 경북북동산지 5 ~ 30cm 강원내륙 제주도산지 1 ~ 5cm 경기동부 전북동부 내륙 지역은 1cm 정도 예상됩니다.

이번 주에는 강원영동 지역과 제주도지역에 비나 눈이 오는 날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기상청에서 발표되는 기상예보와 정보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예보가 알고싶다 국현훈이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