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소비자원, 애슬레저복 상·하의 14개 제품 품질 비교

반응형

▲ 애슬레저복 품질비교시험 종합결과표

 

소비자24에서 애슬레저복 14개 제품을 테스트하여 기능성과 안전성을 확인했다. 건조속도, 흡수속도, 내구성, 물견뢰도, 마찰견뢰도 등 주요 항목에 대한 비교 정보를 제공한다.


건조속도와 흡수속도 비교

2023년 10월, 애슬레저복의 성능을 비교하는 소비자24 테스트 결과가 공개되었다. 특히, 건조속도와 흡수속도에서 뚜렷한 차이가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어떤 브랜드의 제품이 신속한 건조와 흡수를 제공하는지 궁금해하고 있다.


건조속도 레이스

건조속도를 측정한 결과, 다이나핏의 'STARTER 남성 긴팔티'와 르꼬끄스포르티브의 'AGA 남성 듀얼플렉스 트랙팬츠' 제품이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땀이 신속하게 건조되는 이러한 제품들은 운동 중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애슬레저복 선택가이드


흡수속도 챌린지

흡수속도는 세탁 후에 테스트되었고, 상의 6개 제품과 하의 2개 제품이 물이나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5급 등급을 기록했다. 이 중에서도 나이키와 언더아머의 제품들이 높은 등급을 유지하여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애슬레저복의 내구성과 안전성 파악

애슬레저복은 높은 활동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내구성과 안전성이 중요한 요소이다. 소비자24에서는 14개 제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항목에 대한 테스트를 실시했다.

 

▲ 애슬레저복 세탁 시 주의사항


내구성, 파열강도와 봉합강도

모든 제품이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을 충족했으며, 파열강도와 봉합강도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보였다. 무리한 움직임에도 제품이 튼튼하게 유지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색상변화와 사용성

물견뢰도와 마찰견뢰도 테스트에서 일부 제품이 권장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결과가 있었다. 특히, 물에 젖은 상태에서 색상이 변하는 정도와 마찰에 의해 색이 묻어나오는 정도에 주의가 필요하다.


친환경 애슬레저복 시대, 재생소재와 안전한 착용 환경

애슬레저복의 소비 트렌드는 친환경 소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24의 테스트 결과에서는 친환경 소재 사용과 안전한 착용 환경을 고려한 제품들이 나타났다.


친환경 소재 인증서 제출

재생 폴리에스터를 사용한 제품들은 GRS 및 RCS 인증서를 제출하여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등이 이러한 친환경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가격 대비성능과 다양성

무게, 두께, 가격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다.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애슬레저복을 선택할 때 가격 대비 성능과 다양성을 고려해야 한다.

 

▲ 애슬레저복 구매·선택 가이드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기능성 의류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24'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애슬레저복 품질 비교 자세히보기

 

출처 : 한국소비자원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