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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리콜] 기아·현대·벤츠 등 자발적 시정조치 총 4개사 43개 차종 20여만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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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현대, 벤츠 등 4개 자동차 회사에서 총 43개 차종 20만 대 이상의 리콜을 진행합니다. 니로, K9, 엑센트, GLE, A 220 등 인기 차종도 포함되어 있어 내 차가 리콜 대상인지 꼭 확인하세요! 리콜 대상 차량은 엔진 결함, 전자 장치 문제, 안전 기준 미달 등의 위험성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리콜센터에서 쉽게 리콜 여부를 확인하고, 시정 조치를 받으세요! 안전 운전을 위해 리콜 정보 확인은 필수입니다.

목차

    4개사 43개 차종 20여만대 이상 리콜 진행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기아㈜, 현대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 등 4개사가 총 43개 차종 206,844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나섰습니다.

    기아, 현대, 벤츠 등 각 브랜드의 리콜 대상 차량과 결함 내역을 알아봅니다. 엔진동력전달 제어장치, 전자제어유압장치 내구성 부족, 배터리 접지부 고정 불량 등 다양한 결함이 확인되었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 및 시정 내용

    기아㈜

    • 차종: 니로 HEV 등 2개 차종
    • 대상 차량: 111,307대
    • 시정 내용: 엔진동력전달 제어장치 제조 불량
    • 시정 일정: 2024년 5월 7일(화)

    기아㈜, 대상 자동차(니로 HEV), 결함장치(엔진동력전달 제어장치)

    • 차종: K9
    • 대상 차량: 21,770대
    • 시정 내용: 전자제어유압장치(HECU) 내구성 부족
    • 시정 일정: 2024년 4월 24일(수)

    기아㈜, 대상 자동차(K9), 결함장치(전자제어유압장치(HECU))

    • 차종: 니로 PHEV 등 2개 차종
    • 대상 차량: 7,287대
    • 시정 내용: 전조등의 상·하향 전환 불량
    • 시정 일정: 2024년 5월 2일(목)

    기아㈜, 대상 자동차(니로 PHEV), 결함장치(전조등)

     

    현대자동차㈜

    • 차종: 엑센트
    • 대상 차량: 37,059대
    • 시정 내용: 전자제어유압장치(HECU)의 내구성 부족
    • 시정 일정: 2024년 4월 30일(화)

    현대자동차㈜, 대상 자동차(엑센트), 결함장치(전자제어유압장치(HECU))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 차종: GLE 450 4MATIC 등 12개 차종
    • 대상 차량: 12,629대
    • 시정 내용: 48V 배터리 접지부의 연결볼트 고정 불량
    • 시정 일정: 2024년 5월 3일(금)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상 자동차(GLE 450 4MATIC), 결함장치(48V 배터리 접지부 연결볼트)

    • 차종: A 220 Sedan 등 21개 차종
    • 대상 차량: 12,797대
    • 시정 내용: 계기판의 안개등 표시 안전기준 부적합
    • 시정 일정: 2024년 5월 3일(금)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상 자동차(A 220 Sedan), 결함장치(계기판)

    • 차종: E 300 4MATIC 등 3개 차종
    • 대상 차량: 1,512대
    • 시정 내용: 변속기 배선경로 부적정
    • 시정 일정: 2024년 5월 3일(금)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상 자동차(E 300 4MATIC), 결함장치(변속기 배선)

     

    스텔란티스코리아㈜

    • 차종: 짚체로키
    • 대상 차량: 2,483대
    • 시정 내용: 파워 리프트 게이트의 배수 구조 설계오류로 제어장치에 수분 유입에 따른 단락으로 화재 발생 가능성
    • 시정 일정: 2024년 4월 30일(화)

    스텔란티스코리아㈜, 대상 자동차(짚체로키), 결함장치(파워 리프트 게이트)

    리콜 대상 확인 방법

    내 차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 문의처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리콜 대상 차량은 무상으로 시정조치가 이루어지며, 제조사 또는 수입사가 직접 연락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 www.car.go.kr, 080-357-2500]
    ▲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 www.car.go.kr, 080-357-2500]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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