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농산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대국민 캠페인

반응형

▲ 2019년 7~8월 농촌여행 7선


농림축산식품부는(이하 농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농협중앙회(이하 농협),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여름휴가 기간(7~8월) 동안 “농산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농산촌 지역경제 활성화 및 내수 진작을 위해 여름휴가철 여행수요를 국내 농산촌으로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국민들의 농산촌 관광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며, 여행상품 정보 제공 및 로드캠페인을 실시한다.


여름휴가 기간(7~8월) 자신만의 농촌 여행지를 소개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하고, 농촌체험마을 등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참여한 후 스탬프를 획득하면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 웰촌( www.welchon.com )의 여행길잡이-농촌여행지에 소개되어 있는 여행지를 방문하여 인증샷을 남기면(7.29~8.23), 커피쿠폰(50명) 및 온누리상품권 지급(5명, 10만원)


농산촌 여행지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각 기관별 추천 여행지와 여행코스 정보를 제공하고, 국가(세계) 중요농업유산 연계 농촌관광 상품(농협)과 여름 휴가철 특별프로그램(산림청)도 운영한다.


* 충남 금산 인삼, 전남 보성·장흥·완도 전통차·발효차·논, 경북 울진 금강송산지, 전북 부안 유유동 양잠, 경북 의성 전통수리, 경남 하동·전남 구례·담양 전통차·산수유·대나무농업

** 경북 예천 숲속 힐링스테이 체험(8.23~8.25), 영주시 ‘숲을 걷는 선비’(8.3~ 8.4) 등 산림치유원과 숲체원 등에서 다양한 여름프로그램 운영,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누리집( www.fowi.or.kr ) 참고


또한, 농식품부와 농협은 도시민이 많이 찾는 서울역, 광화문 등에서 “여름 휴가철 농촌여행 가기” 로드캠페인도 추진할 계획이다.


* 로드캠페인(3회) : 2019.8.1.(목)~8.17.(토), 1차 광화문, 2차 서울역, 3차 강남역


국민들이 여름휴가지로 농산촌을 손쉽게 선택하도록, 농산촌 여행 정보를 관련기관 홈페이지 및 포털사이트(네이버)에 게시하고, 파워 블로거를 통한 숨은 농촌여행지도 소개할 계획이다.


* 웰촌( www.welchon.com ), 대한민국 구석구석( korea.visitkorea.or.kr ) 등

** 농식품부 대변인실 추천 파워블로거(4명)가 역사역사·먹거리·힐링 테마 농촌여행후기를 블로그에 게시


특히, 농식품부는 농촌관광 붐조성의 일환으로 농식품부 온라인 기자단과 차관이 함께하는 팜파티를 8월 초에 개최할 예정이며, 농식품부와 유관기관 및 공공기관 직원들이 먼저 솔선수범하여 여름휴가로 농산촌으로 방문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관광객들이 마음 편히 농산촌을 찾을 수 있도록 농촌관광시설의안전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해 노력 중이다.


농촌관광시설 대상 안전·위생 점검 실시(~7.26)와 더불어 지자체, 관련협회들 대상으로 휴가철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협조도 요청(7.24)하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여름 휴가를 어디로 갈지 아직도 고민하고 계시다면 볼거리, 먹을거리, 쉴 곳이 많은 농산촌의 숨은 여행지를 찾아보시길 권해드린다.”라며, “우리 경제의 어려움 극복 차원에서 진행 중인 ‘농산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에 국민여러분의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이번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촌관광 포털인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출처: 농림축산식품부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