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예보] 2023년 11월 25일 토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반응형

전국 '영하권 추위' 지속...산불·안전사고 주의

▲ [날씨예보] 2023년 11월 25일 토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2023년 11월 25일 토요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은 -10~1도로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아침이 될 전망이다. 낮 기온도 2~11도로 크게 오르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부내륙을 중심으로는 5도 이하로 머물면서, 추위로 인한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산행 등 야외활동 시에는 체온 유지에 신경 써주시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또한, 당분간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산불 등 화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현재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상권해안에는 건조특보도 발효 중이다.

그리고 기압골이 지나가면서, 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고 있는 곳이 있다. 풍랑특보가 발효중인 제주도남쪽먼바다와 남해동부바깥먼바다, 동해안쪽먼바다는 오늘 오전까지, 동해바깥먼바다는 오늘 밤까지 바람이 초속 16m까지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다. 그리고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과 해안가에서는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 많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대전 -6도, 춘천 -9도, 광주 -2도, 대구 -3도, 부산 -1도로 대부분 지역에서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아침이 되겠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4도, 대전 6도, 광주 7도, 대구 8도, 부산 10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추운 날씨는 내일 아침까지도 이어지겠는데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 중부내륙은 -5도 이하를 보이겠으니, 주말동안 나들이 계획하신 분들은 외투 단단히 챙겨주셔야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요. 나들이 나가실 때 외투 잘 챙겨입으시고, 산불에도 유의해주시면서,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출처 : 기상청

 

 

[날씨예보] 2023년 11월 23일 목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우산 챙겨봐! 중부 한때 비 오는 목요일, 기온 폭발적 상승 예상 건조한 대기와 강한 바람, 화재 예방은 물론 안전운전이 필요한 이유 ▲ [날씨예보] 2023년 11월 23일 목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우산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