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씨

[날씨예보] 2021년 03월 09일 화요일 05시 기상청 발표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송원화입니다.


이 시각 현재 엷은안개 낀 곳이 있는데요. 출근길 운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아침도 쌀쌀한데요.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영하권으로 떨어진 곳이 많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게 올라 포근하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오늘의 날씨전망, 자료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안개 상황입니다. 가시거리 분포도를 보시면 붉은색은 가시거리가 1km 보다 짧은 안개지역, 노란색은 가시거리가 4km 보다 짧은 옅은안개지역을 나타내는데요. 경기남부와 강원도, 충남, 전북내륙에 옅은 안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을 지나실 땐 차간거리 충분히 확보하시고 평소보다 속도를 줄이는 안전운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 새벽 3시, 지상일기도와 위성 구름영상을 겹쳐보면, 우리나라의 서쪽과 동쪽에 각각 고기압이 자리잡고 있고, 우리나라는 두 고기압 사이에서 바람이 약해 대기가 정체되기 쉬운 상태인데요. 이렇게 되면 대기 중 연기, 먼지 같은 미세한 입자가 떠서 뿌옇게 보이는, 연무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국립환경과학원에서 발표하는 미세먼지 예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서쪽 고기압의 끝자락을 따라 하얀색의 높은 구름이 폭넓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 높은 구름이 동쪽으로 이동해 우리나라를 덮겠고, 그래서 오늘은 구름 많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한편, 제주도산지는 오늘 오후에 서쪽 고기압 흐름을 따라 불어든 북풍이 높은 한라산을 돌아 모여들어 비구름이 만들어지겠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동네예보의 하늘상태 분포도를 보시면, 오늘은 전국적으로 어두운 색으로 표시된 구름 많거나 흐린 날씨가 예상되고있는데요. 서쪽 고기압이 점점 다가오며 수도권과 강원도, 제주도는 오늘 밤에 맑아지겠습니다.


오늘 예상 아침 기온 분포도를 보시면 내륙지역에 남색과 보라색의 영하권 기온이 나타났는데요. 어제 아침과 비슷하게, 쌀쌀한 아침입니다. 최근 내린 눈이 미처 녹지 못한 강원산지 도로는 빙판길이 될 수 있으니,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쌀쌀한 아침과 달리, 오늘 낮엔 어제처럼 포근하겠는데요.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영상 10도 이상의 분포를 보이겠고, 남부지방에는 붉은색의 영상 15도 이상 오르는 곳도 있겠습니다. 따라서 아침엔 쌀쌀하고 낮에는 포근해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안팎으로 매우 큽니다. 기온변화가 심한 환절기, 건강 잃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입고 벗을 수 있는 외투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