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기관지에 좋은 ‘흑삼’, 새로운 제조 방법 관련 특허등록

반응형

흑삼의 새로운 제조기술이 안전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혁신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호흡기 건강 향상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으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의 활용 가능성이 기대됩니다. 농촌진흥청은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흑삼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 흑삼


흑삼 제조기술의 혁신과 안전한 제조법 소개

흑삼, 오랜 세월 동안 인삼의 가치를 널리 알려진 건강보조식품 중 하나로 손꼽혔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흑삼 제조과정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되는 단점을 안고 있었습니다. 이에 농촌진흥청은 새로운 제조기술을 개발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안전하고 경제적인 새로운 제조법 도입

기존 제조과정의 문제점

 

흑삼 제조과정에서 가장 큰 문제는 찌는 횟수와 시간의 차이였습니다. 기존에는 7~9회 찌고 말리는 방법이 일반적이었으나, 이로 인해 생산성이 떨어지고 원가가 증가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제조법의 개발

 

농촌진흥청은 흑삼 제조과정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안전하면서도 경제적인 제조법을 개발했습니다. 새로운 제조법은 3~4회만 찌고 말리는 간소화된 공정을 도입하여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 흑삼, 흑미삼 또는 홍미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호흡기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출원번호 10-2021-0072684).
  • 경제적인 흑삼 제조 방법(등록번호 10-1978083)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흑삼의 가치

 

호흡기 건강 개선 효과

 

새로운 제조법으로 생산된 흑삼은 동물실험을 통해 호흡기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이는 새로운 제조법이 기존보다 높은 기능성분 함량을 유지하면서도 안전성을 보장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경제성과 활용 가능성

 

새로운 제조법을 통해 생산된 흑삼은 제조과정이 간소화되어 생산성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기능성분의 함량을 일정 수준까지 끌어올려 더욱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활용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흑삼 제조기술의 혁신은 안전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고려하여 건강기능식품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새로운 제조법을 통해 흑삼의 가치를 높이고, 이를 통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농촌진흥청

 

호흡기 건강에 좋은 ‘흑삼 추출물’, 인체적용시험 성공

흑삼의 호흡기 건강 개선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실시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분석합니다. 흑삼 추출물 섭취와 호흡기 건강의 관계에 대한 새로운 연구 결과를 확인하세요. 흑삼, 호흡기 염증 억

xdnpq.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