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군산시 ‘비응항서방파제등대’, 2024년 3월 이달의 등대 선정

반응형

2024년 3월 이달의 등대인 비응항서방파제등대는 전북 군산시 옥도면에 위치한 등대입니다. 비응항서방파제등대 주변에는 비응도, 신시도, 고군산군도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함께 둘러보시기 좋습니다.

 


3월 이달의 등대 ‘비응항서방파제등대’ 선정

해양수산부가 2024년 3월에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에 위치한 '비응항서방파제등대'를 이달의 등대로 선정했다. 이 등대는 새만금방조제 북쪽 끝단에 자리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운영되어 왔다. 그 주요 역할은 5초 간격으로 불빛을 발산하여 서해안과 비응항을 항해하는 선박들에게 안전한 길을 안내하는 것이다.

 

▲ 비응항서방파제등대

 


비응항서방파제등대의 역사와 기능

비응항서방파제등대는 한때 석산 개발과 매립을 통해 현재의 모습으로 변모한 비응도에 위치하고 있다. 비응도는 지형이 하늘을 나는 매의 모습과 닮아 붙여진 이름으로, 해안 산책로와 포토존, 전망대 쉼터 등이 조성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 비응마파지길


비응항서방파제등대와 함께하는 새만금방조제 여행

등대를 따라가면 나오는 신시도에서는 아름다운 고군산군도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고군산군도는 한국의 주요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히며, 무녀도, 대장도, 선유도 등의 섬이 연결되어 해수욕장, 갯벌 체험, 스카이워크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비응도

 

비응도는 지형 생김새가 하늘을 나는 매의 모습과 닮았다 하여 이름 붙여졌으며, 1990년대 석산 개발과 매립을 통해 현재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비응도에는 비응마파지길 외에도 비응도 해수욕장, 비응도 갯벌체험장, 비응도 전망대 등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신시도와 고군산군도


등대에서 새만금방조제를 따라가면 나오는 신시도에서는 아름답고 수려한 고군산군도의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고군산군도는 16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신시도에서는 무녀도, 대장도, 선유도 등의 섬이 연결되어 해수욕장, 갯벌 체험, 스카이워크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달의 등대 행사 및 군산시 문화관광 정보

해양수산부는 이달의 등대를 방문한 여행자들 중 일부를 연말에 선정하여 예쁜 등대 기념품과 50만 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참여방법 및 등대 주변 관광 정보는 국립등대박물관군산시 문화관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등대 관련 정보는 해양수산부의 웹사이트와 군산시 문화관광 누리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출처 : 해양수산부

 

 

강원 고성군 대진등대, 2024년 2월 이달의 등대 선정

강원 고성에 있는 ‘대진등대’가 2024년 2월 ‘이달의 등대’로 선정되었다. 50년 역사를 가진 이 등대는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하며, 겨울 바다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사진 촬영 명소로 떠오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