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형제섬’, 제주 형제애의 전설! 2024년 3월 이달의 무인도서

반응형

2024년 3월,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이달의 무인도서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안덕면 사계리에 위치한 형제섬입니다. 약 9,200년 전 화산 폭발에 의해 형성된 이 섬은 전설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연산호 군락을 비롯한 풍부한 수중 생태계를 자랑합니다. 무인도서 정보는 해양수산부 무인도서 종합정보제공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4년 3월 이달의 무인도서 포스터


2024년 3월 이달의 무인도서 제주도 서귀포시 ‘형제섬’ 선정

'형제섬'은 높이 약 20m, 길이 약 250m, 면적 32,763㎡로 제주 화순항 선착장으로부터 약 2.6km 떨어져 있습니다. 주변 해안은 경사가 급한 해식애(절벽)를 따라 주상절리가 발달하고 있으며, 아름답고 풍부한 수중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형제섬의 아름다운 전설

 

형제섬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의좋은 형제에 관한 전설이 전해져 내려온 곳입니다. 고기를 잡으러 갔다가 풍랑을 만난 형제가 서로를 구하기 위해 끝까지 손을 놓지 않다가 함께 숨을 거뒀는데, 하늘이 형제애에 감동하여 이들을 형제섬(형섬, 동생섬)으로 환생시켰다고 합니다.

 

▲ 형제섬 전경

 

형제섬의 독특한 자연 환경


약 9,200년 전 화산 폭발에 의해 형성된 형제섬은 경사가 급한 해식애(절벽)를 따라 주상절리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주상절리는 용암이 급격하게 식어서 굳을 때 기둥 모양으로 굳어져 생긴 지형이며, 형제섬의 독특한 경관을 만들어 냅니다.

또한 형제섬은 아름답고 풍부한 수중 생태계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연산호 군락은 제주도 해양생태계의 건강성을 보여주는 핵심 지표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형제섬의 일출[출처: 비짓제주]

 

형제섬 방문 정보


형제섬은 제주 화순항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약 10분 소요됩니다. 화순항에서 형제섬까지 운행하는 배는 하루 3회 운행하며, 왕복 요금은 어른 10,000원, 소아 5,000원입니다.

형제섬은 무인도서이기 때문에 숙박 시설이나 식당은 없습니다. 방문 전에 필요한 물품과 음식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형제섬 주변 관광 정보


형제섬은 제주도 올레길 10코스의 출발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올레길 10코스는 형제섬을 시작으로 화순항, 안덕면, 성산일출봉까지 이어지는 약 14.5km 길이의 코스입니다.

형제섬 주변에는 이외에도 성산일출봉, 안덕계곡, 천지연폭포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형제섬을 포함한 무인도서 정보는 해양수산부 무인도서 종합정보제공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근 관광 정보는 비짓제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주 안덕면 사계리의 형제섬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전설적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입니다.

형제섬은 아름다운 전설과 독특한 자연 환경, 그리고 다양한 관광 명소를 가진 매력적인 무인도서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형제섬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 해양수산부

 

‘용섬’, 한국의 푸른 보석! 2024년 2월 이달의 무인도서 선정

용섬, 해양수산부가 2024년 2월 이달의 무인도서로 선정한 자연의 보석! 62m의 높이를 자랑하며 한국의 푸른 해를 대표하는 용섬은 자연 생태계와 아름다운 풍경으로 여행객을 매료시킵다. 해양수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