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

경기도, 올해 2층 전기버스 50대 도입…김포시 10대 배치

반응형

경기도는 올해 김포시에 2층 전기버스 10대를 도입합니다. 김포와 서울역을 오가는 8600번 노선 등에 투입되어 김포골드라인 교통 혼잡 완화와 김포시민 교통 불편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경기도 2층 전기버스


2층 전기버스 도입 현황

경기도는 올해 서울과 경기도를 오가는 광역버스 16개 노선에 친환경 대용량 2층 전기버스 50대를 도입합니다. 2021년부터 도입을 시작하여 이번 도입으로 총 146대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김포시에 2층 전기버스 배치

올해 도입될 50대 중 4대는 김포와 서울역을 오가는 8600번 노선에 투입됩니다. 이 외에도 김포시에 총 10대의 2층 버스가 배치되어 김포골드라인 교통 혼잡 완화와 김포시민의 교통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층 전기버스의 장점

2층 전기버스는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차량으로 최대 70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교통 약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저상버스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친환경 광역교통수단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없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소음과 진동이 기존 차량에 비해 현저히 적어 이용객에게 더 쾌적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대 효과

김상수 경기도 교통국장은 2층 전기버스 도입 확대가 수도권 광역버스 입석 수요 해소와 대기질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친환경 2층 전기버스로의 전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경기도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출퇴근 편의를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출처 : 경기도

 

 

수도권 광역버스, 2층 전기버스 50대 추가 보급…출퇴근 혼잡 해소

수도권 광역버스 출퇴근길이 더욱 편안해집니다! 2층 전기버스 50대가 추가 투입되어 혼잡 완화 및 이용 편의 개선이 기대됩니다. 2층 전기버스는 1층 버스 대비 160% 이상의 승객을 탑승할 수 있

webdraw.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