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9.1% 증가한 18조 9,049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6.9% 증가한 14조 794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4%,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6%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5%로 전년동월(76.0%)에 비해 1.5%p 감소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스포츠·레저용품(-5.9%)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31.4%), 음‧식료품(15.7%), 이쿠폰서비스(28.1%)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43.8%)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 서비스(10.3%), 여행 및 교통서비스(10.9%) 등에서 증가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3.2%), 음식서비스(12.4%), 여행 및 교통서비스(11.6%) 순으로 높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스포츠·레저용품(-7.5%)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25.1%), 음‧식료품(13.5%), 화장품(16.9%)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의복(-3.2%)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10.3%), 여행 및 교통서비스(10.9%) 등에서 증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6.4%), 음‧식료품(13.3%), 여행 및 교통서비스(10.4%) 순으로 높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8.4%), 아동‧유아용품(82.4%), 애완용품(81.8%)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가전·전자(3.0%p) 등에서 증가했으나, 이쿠폰서비스(-7.7%p), 문화 및 레저서비스(-4.5%p) 등에서 감소
전월대비로는 신발(-3.0%p) 등에서 감소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20.9%p), 문화 및 레저서비스(6.7%p) 등에서 증가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6.4% 증가한 11조 4,778억원을, 전문몰은 13.4% 증가한 7조 4,270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1.9%, 전문몰은 3.1%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6.6% 증가한 14조 4,306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7.8% 증가한 4조 4,74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3.4%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0.9% 감소
출처 :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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