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축수산

2023년 11월 이달의 임산물 ‘호두’, 두뇌·혈관 건강에 도움

반응형

2023년 11월 이달의 임산물로 호두 선정... 고소한 맛으로 디저트류에 활용

▲ 2023년 11월 이달의 임산물 ‘호두’ 포스터


산림청은 11월 이달의 임산물로 ‘호두’를 선정했다. 호두는 갈색빛을 띠는 열매가 사람의 뇌와 비슷하게 생겨 예부터 기억력에 좋다고 알려졌다.

호두의 대표적인 효능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와 리놀렌산이 풍부하다는 점이다. 리놀렌산은 뇌의 기능을 돕고 기억력을 높여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오메가3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관 질환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 호두


호두는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다른 음식에 곁들여 먹기 좋아 디저트류에 적합하다. 설탕 코팅을 입힌 호두 정과는 답례품으로 인기가 많고, 곶감을 얇게 펴 크림치즈와 호두를 올리고 돌돌 말아 먹는 호두곶감말이는 달달하고 고소한 간식으로 인기가 좋다. 또한, 호두는 우유와도 궁합이 좋아 쉐이크로 갈아먹거나 요거트 위에 올려 먹기도 한다.

산림청은 앞으로도 이달의 임산물을 선정하여 임업인이 땀과 정성으로 수확한 임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국민 누구나 건강한 임산물을 먹고 즐길 수 있도록 효능과 효과, 조리법 등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 : 산림청

 

▲ 호두, 기억력·혈관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