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0년 4월 온라인쇼핑 전년동월대비 12.5% 증가 12조 26억원

반응형

▲ 2020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0년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2.5% 증가한 12조 26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18.4% 증가한 7조 9,621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8%,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1%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6.3%로 전년동월(63.0%)에 비해 3.3%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0년 4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14.4%)에서 감소했으나, 식품(48.9%), 생활(36.9%)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서비스(5.5%) 등에서 증가했으나, 생활(-13.4%), 식품(-7.6%), 가전(-6.8%) 등에서 감소

 

2020년 4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85.8%), 여행 및 교통서비스(-69.6%)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83.7%), 음·식료품(43.6%), 생활용품(36.0%)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스포츠·레저용품(18.3%), 여행 및 교통서비스(16.7%) 등에서 증가했으나, 생활용품(-12.5%), 음·식료품(-7.0%), 가전·전자·통신기기(-6.9%)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0년 4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패션(-4.5%)에서 감소했으나, 식품(58.8%), 생활(45.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서비스(5.4%)에서 증가했으나, 생활(-12.3%), 식품(-9.5%) 등에서 감소

 

2020년 4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85.0%), 여행 및 교통서비스(-61.4%), 화장품(-37.0%)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85.8%), 음·식료품(54.4%), 생활용품(45.3%)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24.9%), 스포츠·레저용품(17.7%) 등에서 증가했으나, 화장품(-18.7%), 생활용품(-15.5%), 음·식료품(-8.0%)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0년 4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4.2%), e쿠폰서비스(88.5%), 가방(77.6%)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화장품(-22.2%p) 등에서 하락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6.0%p), 사무·문구(11.0%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22.1%p), 여행 및 교통서비스(5.0%p) 등에서 상승했으나, 화장품(-7.8%p), 농축수산물(-3.7%p) 등에서 하락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0년 4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7.7% 증가한 8조 3,181억원을, 전문몰은 2.2% 증가한 3조 6,845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5.4%, 전문몰은 3.5% 각각 감소

 

2020년 4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24.2% 증가한 8조 8,069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0.8% 감소한 3조 1,956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4%, 온·오프라인병행몰은 5.9% 각각 감소

 

2020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5.09MB



출처: 통계청


보급형홈페이지20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