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온라인쇼핑 동향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 1,797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2.3%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7조 2,276억원으로
29.2%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0.1%,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0.3%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4.6% 차지
세부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83.1%), 가전·전자·통신기기(40.8%), 화장품(29.0%)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9.2%), 가전·전자·통신기기(-8.2%), 음식서비스(-7.1%) 등에서 감소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21.8%, 전문몰 23.4%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2.1% 증가, 전문몰은 4.2% 각각 감소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23.3%, 온·오프라인병행몰 20.3%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1.0%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 1.9% 증가
2.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2019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5,156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65.2%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1조 3,157억원, 일본 556억원, ASEAN 522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1조 2,737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상품 1,385억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1조 3,364억원으로 88.2%를 차지
2019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8,420억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21.0%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119억원, EU 1,947억원, 중국 1,583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3,162억원, 음·식료품 2,288억원 순
출처: 통계청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35개 전통시장 참여, ‘2019 서울전통시장박람회’ 11월8일 개최 (0) | 2019.11.06 |
---|---|
현대로템, 260km/h급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EMU-250’ 출고 (0) | 2019.11.04 |
경기도 영세 중소기업 대상,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기업 모집 (0) | 2019.11.03 |
2019년 10월 소비자물가지수 전월대비 0.2% 상승, 전년동월대비 변동 없음 (0) | 2019.11.01 |
2019년 10월 수출입 동향, 수출 14.7% 감소, 수입 14.6% 감소 (0) | 2019.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