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9.8% 증가한 11조 2,637억원 수준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5.9% 증가한 7조 1,450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9%,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9%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3.4%로 전년동월(60.3%)에 비해 3.1%p 증가
2019년 5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4.7%), 패션(15.7%), 가전(22.6%)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 도서(-10.4%)는 감소하였으나, 서비스(9.1%), 패션(5.2%) 등은 증가
2019년 5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90.7%), 가전·전자·통신기기(29.2%), 음·식료품(29.0%)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7.3%), 서적(-10.4%) 등에서 감소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15.9%), 여행 및 교통서비스(7.7%) 등에서 증가
2019년 5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38.7%), 패션(20.6%), 식품(32.7%)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 도서(-8.8%)는 감소하였으나, 서비스(10.1%), 패션(5.5%) 등은 증가
2019년 5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95.5%), 음·식료품(34.7%), 가전·전자·통신기기(25.8%)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로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10.6%), 서적(-10.3%) 등에서 감소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17.4%), 여행 및 교통서비스(8.7%) 등에서 증가
2019년 5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서비스(71.7%), 식품(68.1%), 생활(64.7%)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가전(-1.0%p) 등에서 축소되었으나, 서비스(7.2%p), 도서(5.9%p) 등에서 확대
전월대비 가전(0.8%p), 생활(0.8%p) 등에서 확대
2019년 5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3.6%), e쿠폰서비스(88.5%), 가방(75.9%)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컴퓨터 및 주변기기(-1.9%p), 문화 및 레저서비스(-1.5%p), 가전·전자·통신기기(-1.5%p) 등에서 축소되었으나, 사무·문구(8.4%p), e쿠폰서비스(7.4%p) 등에서 확대
전월대비 컴퓨터 및 주변기기(-1.4%p), 가구(-1.1%p) 등에서 축소되었으나, 사무·문구(2.1%p), 스포츠·레저용품(2.1%p) 등에서 확대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20.1% 증가한 7조 5,204억원을, 전문몰은 19.2% 증가한 3조 7,43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6.6%, 전문몰은 4.5%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22.0% 증가한 7조 6,589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5.2% 증가한 3조 6,049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7.6%,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5% 각각 증가
출처: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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