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7.2% 증가한 10조 6,448억원 수준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3.8% 증가한 6조 6,89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2%,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3%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2.8%로 전년동월(59.5%)에 비해 3.3%p 증가
2019년 4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4.2%), 패션(12.2%), 식품(28.2%)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 식품(3.1%)은 증가하였으나, 가전(-14.3%), 패션(-2.1%) 등은 감소
2019년 4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91.7%), 음·식료품(29.2%), 가전·전자·통신기기(21.1%)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3.5%), 스포츠·레저용품(8.3%) 등에서 증가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15.3%), 컴퓨터 및 주변기기(-11.9%) 등에서 감소
2019년 4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38.2%), 패션(17.8%), 식품(34.0%) 순으로 증가
전월대비 식품(1.8%)은 증가하였으나, 가전(-17.6%), 패션(-3.2%) 등은 감소
2019년 4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104.8%), 음·식료품(35.5%), 화장품(31.8%)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2.1%), 스포츠·레저용품(6.5%) 등에서 증가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18.8%), 생활용품(-8.8%) 등에서 감소
2019년 4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서비스(71.0%), 식품(68.0%), 생활(64.0%)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서비스(7.2%p), 도서(5.8%p), 패션(3.0%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가전(-0.7%p) 등에서 축소
전월대비 기타(9.2%p)에서 확대되었으나, 가전(-2.0%p), 생활(-1.7%p), 식품(-0.9%p) 등에서 축소
2019년 4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2.9%), e쿠폰서비스(88.5%), 가방(75.4%)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사무·문구(6.8%p), 음식서비스(5.9%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애완용품(-1.8%p), 문화 및 레저서비스(-1.7%p) 등에서 축소
전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2.3%p), 화장품(0.7%p), 자동차용품(0.7%p) 등에서 확대되었으나, 아동·유아용품(-3.1%p),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2.8%p) 등에서 축소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6.9% 증가한 7조 584억원을, 전문몰은 17.8% 증가한 3조 5,863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6.7%, 전문몰은 2.0%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8.2% 증가한 7조 1,289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5.4% 증가한 3조 5,159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5.1%, 온·오프라인병행몰은 5.2% 각각 감소
출처: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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