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19년 08월 첫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반응형


장마도 끝나고 이제 본격적으로 폭염이 시작됐습니다. 어디든 시원한 곳으로 떠나고 싶은 주말인데요.


교통 상황도 피서 행렬로, 토요일은 양방향, 일요일은 귀경 방향이 매우 혼잡하겠습니다.


먼저 토요일 지방 방향은 오전 11시 무렵이 가장 막힐 것으로 보입니다. 이 시간대를 피해서 이동하시는 게 좋겠고요.


가장 어려울 때, 요금소 기준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최대 5시간 40분, 강릉까지는 최대 5시간 10분 예상됩니다.


자세한 구간을 보시면, 50번 영동선은 마성에서 덕평, 원주분기점에서 둔내 지날 때가 가장 막히겠고요. 60번 서울양양선은 강일에서 덕소삼패, 남양주에서 강촌 사이가 가장 답답하겠습니다.


토요일은 서울방향도 평소보다 어렵겠습니다. 최대정체는 오후 5시 무렵, 정체가 풀리는 시각은 밤 11시쯤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서울양양선이 가장 늦게까지 막힐 것으로 보이는데요. 남춘천에서 설악 사이 정체가 가장 길어지겠습니다.


휴가철 중에서 귀경길은 이번 일요일이 가장 불편하겠습니다. 특히 오후 5시 무렵이 가장 답답하겠고요, 정체가 풀리는 시간대도 많이 늦어져서, 다음날 새벽 1시쯤으로 예상됩니다.


대략 정오에서 오후 2시 사이에 출발했을 때가 가장 밀리겠는데요, 이때 이동한다면 목포에서 서서울 요금소까지 최대 4시간 40분, 강릉에서는 5시간 30분 전망됩니다.


노선별로 보면, 영동선은 속사에서 면온, 여주에서 이천 지날 때 가장 어렵겠고요, 서울 양양선은 인제 부근 잠깐 주춤했다가 남춘천에서 설악 사이 통과하기가  어렵겠습니다.


막힐 때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으로 더 정확한 실시간 교통정보, 꼭 확인하고 출발하시고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주말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